본문 바로가기

건축 이야기/건축인사이드

워터파크 마니아를 위한 세계의 워터파크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요즘 겨울 레저인 스키와 스노보드, 얼음낚시 등에 빠져 계신 분들이 많은데, 발상을 전환해 여름 여행지의 대표주자 워터파크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스릴 만점의 놀이기구와 따뜻한 온천수, 다양한 프로그램은 겨울 휴가지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남녀노소 모두의 취향을 저격하는 매력만점의 국내외 워터파크, 지금 소개합니다.

 

세계 워터파크 1위의 위엄! 중국 침롱 워터파크

가까운 이웃나라 중국 광저우에도 멋진 시설을 자랑하는 워터파크가 있습니다. 2016년 세계 1위에 선정된 침롱 워터파크가 그 주인공입니다.

 

 

일단 화려한 전경만으로도 시선을 압도하는 이곳은 규모에서부터 대륙의 스케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나다의 테마파크 디자인 회사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로 설계한 곳으로, 여름이면 하루 3만 5,000여 명, 매년 225만 명 이상이나 방문한다고 합니다.

 

자이언트 슬라이드

 

 

레이지 리버

 

침롱 워터파크의 시설은 모두 뛰어나지만 그중 가장 유명한 것으로는 자이언트 슬라이드를 꼽을 수 있습니다. 침롱 워터파크가 최신최고의 기술로 만들었다고 자부하는 시설로, 수영장에 도달할 때까지 비명을 멈출 수 없을 만큼 무서워 스릴의 카타르시스를 즐기는 많은 사람이 찾는다고 합니다. ‘레이지 리버도 빠질 수 없는 즐길 거리! 급류에 몸을 맡긴 채 정신없이 떠내려가는 시설로, 빙하기를 테마로 해 뼛속까지 시원함을 맛볼 수 있다고 하네요.

 

 

중국의 디즈니랜드라는 애칭에 걸맞게 물놀이 시설 외에 놀이공원과 서커스, 공연, 동물원 등의 즐길거리도 무척 다양합니다. 밤이면 야외 풀장에서 대규모의 공연과 파티가 펼쳐지기도 하니 홈페이지를 통해 일정을 확인한 후 방문하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듯합니다.

*사진 출처_www.chimelong.com

 

 

상어와 함께 물놀이를, 두바이 아쿠아벤처 아틀란티스

이번에는 조금 더 멀리 떠나 두바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동 최대의 워터파크, 두바이 아아쿠아벤처 아틀란티스를 소개합니다.

 

 

지진으로 하루아침에 바닷속으로 가라앉았다는 전설의 대륙 아틀란티스를 모티프로 지어진 호텔,아틀란티스 더 팜에 위치한 이곳은 전 세계의 여행객이 몰리는 두바이의 대표 명소입니다. 그 이유는 스릴 만점의 물놀이 시설들 때문인데요.

 

맆 오브 페이스

 

9층 건물 높이에서 떨어지며 유유히 헤엄치는 상어 옆을 물속으로 빠르게 지나가는 투명 튜브 슬라이드 ‘맆 오브 페이스’, 갑자기 바닥이 뻥 뚫리며 166m의 파이프를 따라 시속 60km로 수직 낙하하는 ‘포세이돈의 복수’ 등 스릴 마니아들을 200% 만족시킬 만한 아찔한 시설이 많습니다. 또, 중동에서 가장 긴 짚라인도 갖춰져 있다고 하니 스릴 마니아들에게는 그야말로 파라다이스!

 

아쿠아리움 로스트 체임버

 

한편, 역시 수중도시 아틀란티스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아쿠아리움 로스트 체임버도 대단한 볼거리입니다. 66000종의 해양 생물이 살고 있는데다, 수중 홀과 미로 터널로 이루어져 있어 물속에 잠겨 있는 난파선과 유적 사이로 다양한 물고기가 헤엄치는 장관을 볼 수 있고, 스쿠버 다이빙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호텔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셀러브리티 셰프 고든 램지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요. 합리적인 가격대에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메뉴도 있어 가족 단위의 여행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_www.atlantisthepalm.com, 두바이 관광청

 

 

디즈니의 모든 상상력을 즐기다, 월트 디즈니 월드 워터파크

 

 

미국 올랜도에 위치한 세계적인 테마파크 월트 디즈니 월드에 소속돼 있는 이 워터파크는 2014년 전 세계 워터파크 최다 방문객 3위를 기록한 적이 있을 만큼 유명한 곳입니다. 월트 디즈니의 기발한 상상력과 가치가 모두 담긴 전 세계 최대 규모의 테마 워터파크죠.

 

타이푼 라군

 

이곳은 크게 타이푼 라군과 블리자드 비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태풍이 몰아친 숲의 콘셉트를가진 타이푼 라군은 인공 파도와 바다로 인해 정말 숲 그리고 해변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밀림의 계곡을 따라 흘러내려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유수풀, 땅에 두 발을 붙일 새가 없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규모의 파도, 상어와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샤크 리프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서핑과 스노클링 체험도 할 수 있어 다양한 재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입니다.

 

블리자드 비치

 

 

블리자드 비치는 디즈니 특유의 위트 넘치는 아이디어를 통해 플로리다에서 볼 수 없는 스키장을 주제로 만든 게 특징입니다. ‘눈보라가 몰아친 해변이라는 콘셉트로 지붕과 인공 바위, 스키 점프대 위에 눈이 수북히 쌓여 있는데요. 이 리조트가 솦속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푸른 숲과 하얀 눈이 자아내는 신비로운 느낌이 무척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더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고요. 특히 이곳에서 가장 유명하면서도 무섭다고 알려진 서밋 플러밋36.6m 높이에 시속 97km의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수직 낙하 슬라이드로 빼놓을 수 없는 명소 중 하나라고 하네요.

 

월트 디즈니 월드와 함께하고 있는 만큼 이 밖에도 즐길거리는 무궁무진합니다. 각종 놀이시설과 동물원, 디즈니 할리우드 스튜디오 등•••. 동심과 상상력, 스릴을 동시에 충족시키기에 그만이겠죠?

*사진 출처_ www.disneyresortvillas.com

 

 

 

11종의 물놀이 시설과 보양온천이 있는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

 

서울에서 2시간 30분 거리의 속초에 있어 가까우면서도 스릴과 휴식 모두를 즐길 수 있는 곳. 친구, 연인, 가족 그 누구와 함께라도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바로 설악 워터피아입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계절마다 다른 풍경의 설악산과 동해를 바라보며 물놀이와 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놀이는 물론, 자연의 품에서 마음의 평온까지 얻을 수 있어 힐링 플레이스로 그만이죠.

 

샤크웨이브

11종의 물놀이 시설도 자랑거리입니다. 무려 18가지 종류의 파도를 경험하는 천연 온천수 야외 파도풀 샤크웨이브’, 계곡에서 쏟아지는 듯한 급류와 높은 파도를 느낄 수 있는 대형 유수풀 토렌트리버는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의 대표 시설!

 

토렌트리버

 

이 밖에도 바스켓에서 떨어지는 1.2t 폭포수를 즐길 수 있는 아틀란티스’, 22m 높이에서 래프팅•급하강•회전•좌우 진동 등의 슬라이드를 체험할 수 있는 월드앨리’, 역시 22m 높이에서 원형 대형 튜브를 타고 360도 회전과 좌우 진동을 느끼며 내려오는 가족형 래프팅 슬라이드 패밀리래프트등 스릴 만점의 시설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습니다. 더불어 워터피아에서 출발해 호수 위를 날아 내려갔다가 다시 워터피아로 돌아오는 왕복 300m 코스의 플라잉폭스(짚라인)도 인기만점! 하지만 안타깝게도 겨울에는 운영하지 않으니 이 체험을 원하시는 분은 몇 달만 기다려주세요~

 

▲월드앨리

 

 

워터파크라고 하면 어르신들이 즐기기에는 다소 에너지 넘치는 장소 아닐까?’ 걱정하실 수도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온천수를 이용한 스트레칭•넥샤워•바디마사지 등 다양한 수()치료를 받을 수 있는 바데풀’, 천천히 흐르는 물을 따라 다트분수•족탕•드림베스 등 각종 이벤트탕을 경험할 수 있는 레인보우스트림등이 있어 피로를 풀기에도 제격이기 때문입니다.

 

▲바데풀과 레인보우스트림

 

더욱이 설악 워터피아에 사용되는 온천수는 약 1 8000만년 전 중생대 쥬라기 시대에 형성된 화강암층에서 용출되는 물을 사용한 행정안전부 국내 최초 지정 대한민국 1호 보양온천인 덕분에 물놀이 후, 탁월한 피부 보습과 한방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위치해 다양한 이벤트와 편의시설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설악 워터피아. 가족여행, 낭만여행, 우정여행 등 어떤 콘셉트로 떠나도 좋겠죠?

 

 

 

이번 시간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 번쯤은 가보고 싶은 테마 워터파크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공통점은 단순히 물놀이만 즐길 수 있는 게 아니라 그 외에도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의 요구를 충족시켜준다는 사실입니다. 스릴과 휴식, 재미와 감동, 경험과 추억 등 다채로운 쾌감을 통해 색다른 시간을 가질 수 있죠. 홈페이지를 통하면 각 시기별 행사 등 보다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방문 계획이 있다면 꼭 참고해주세요.

 

한화건설은 여러분의 호기심과 즐거움을 더욱 충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으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