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일상 꿀팁

[인테리어] 패브릭 캔버스 액자 만들기, 봄맞이 초간단 인테리어 !


봄맞이 초간단 인테리어

패브릭 캔버스 액자 만들기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이제 곧 봄이 되면 집안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어질 텐데요. 인테리어 공간 변화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소품 활용입니다. 그중 액자 활용은 허전한 벽면에 생기를 넣어주고 또, 적은 비용으로 멋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재활용 상자로 패브릭의 따뜻함과 타이포그래피가 포인트가 되는 감각적인 인테리어 액자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


패브릭 캔버스 액자 만들기 준비물 소개

▲ 재료: 패브릭 원단, 스텐실 도안, 드라이플라워, 풀, 칼, 양면테이프, 스텐실 붓(스펀지), 검은색 아크릴 물감


준비물로는 적당한 크기의 선물상자와 패브릭 원단, 스텐실 도안, 드라이플라워, 풀, 칼, 양면테이프, 스텐실 붓(스펀지), 검정 아크릴물감을 준비해주세요.


● 패브릭 캔버스 액자 만들기 만드는 방법

1. 상자에 천 붙여주기

먼저 상자에 천을 붙여주기 위해 풀칠을 합니다. 연한 색 상자인 경우 그냥 천을 붙여도 되지만 짙은 색일 경우 위에 하얀색 종이를 한번 붙이고 난 후 그 위에 천을 붙여주시면 더 깔끔하게 붙일 수 있어요. 정면은 풀을 칠해 붙이고 상자 옆면은 양면테이프로 붙여 주세요.


2. 스텐실 도안 만들기

패브릭에 레터링을 새기기 위해 스텐실 도안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인터넷에서 좋아하는 문구를 프린트해 주세요. 레터링은 스텐실 체로 프린트하거나 칼로 파줄 때 글자 안쪽 부분이 떨어지지 않도록 연결해서 도려내 주시면 됩니다.


3. 패브릭에 레터링 새기기

천으로 싼 상자 위에 스텐실 도안을 고정하고 스텐실 붓으로 아크릴물감을 묻혀 찍어주세요. 스텐실 붓이 없으시면 문구점에서 파는 스펀지를 잘라 찍어주셔도 됩니다. 물기 없이 찍어주셔야 천에 번지지 않고 깔끔하게 찍힙니다. 레터링의 색상은 집안 분위기와 어울리는 컬러로 선택하셔도 좋겠습니다.


4. 드라이플라워로 장식해주기

마지막으로 준비한 드라이플라워를 한쪽에 붙여 주세요. 마스킹 테이프로 붙여준 후 위쪽을 군데군데 본드로 잘 고정해줍니다.


패브릭 캔버스 액자 완성!

재활용 상자로 봄 분위기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인테리어 액자 만들기가 완성되었습니다! 다양한 패브릭 천과 원하는 문구를 넣어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나만의 개성 있는 패브릭 캔버스 액자를 만들 수 있어요.


벽에 걸어 둔 모습이에요. 액자에 턱이 있어 못이 있으면 걸어두시면 된답니다. 혹은 액자가 가볍기 때문에 핀으로도 고정할 수 있어요.


이렇게 선반 위에 올려두어도 좋겠죠? 포인트 소품 역할도 하고 분위기가 훨씬 화사해 보입니다. 이번 봄 인테리어는 한화건설이 추천하는 패브릭 캔버스 액자를 저비용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분위기를 바꿔 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