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독서 마니아 욜로족을 위한 서울 이색 북카페 추천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책 읽기 참 좋은 계절, 가을입니다. 하지만 막상 조용하게 편하게 책 읽을만한 곳을 찾기가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죠. 오늘은 책 읽기를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북카페를 엄선했습니다.

 

고개를 돌리면 온통 책으로 둘러싸인 곳, 커피 한 잔에 혼자서 반나절 동안 책을 읽어도 까페 주인의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되는 곳. 편하게, 즐겁게, 맛있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북까페를 소개합니다 .^^





[대학로]맛있는 아트북 카페타셴(TASCHEN)’


(사진 출처 : www.winkspoon.com)

 

독일 아트북 출판사타셴의 책들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북까페입니다. 이곳은 책과 함께 분위기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1층 라운지에서 피자나 파스타, 와인과 맥주 등 식사와 음료를 즐기면서 진열된 아트북을 읽을 수 있습니다. 2층에서는 유명작가의 작업 과정이나 결과물이 담긴 아트북을 판매합니다.

 

특히 수준급 베이커리로 식사를 하기 위해 찾는 사람들도 많을 정도입니다. 취급하는 도서들이 고가의 하드커버 예술 서적이 대다수인지라 대부분의 책은 1층에 견본 상태로 진열하고 있습니다.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12 38

전화 : 02-3673-4115




[홍대]문화와 책이 만나는 북까페 ‘1984’

 

(사진 출처 : https://ko-kr.facebook.com/1984culture/)


'1984'는 세계 문학과 동양 고전 전문 출판사인 ‘1984 출판사’(구 혜원출판사)가 운영하는 북까페입니다. 카페 이름은 조지 오웰의 소설 <1984>에 대한 오마주(애호와 존경의 표시로 인용하는 것)입니다. 편집숍을 겸한 독특한 북카페이자 열린 공간으로 방문객들 사이에 소통을 추구하는 매력 있는 문화공간이기도 합니다.

 

카페 한 쪽에는 책과 상품을 판매하는에디팅 스토어(Editing Store)’가 있어 음반, 안경, 향초, 패션 소품 등을 판매합니다. 또 주차장 공간을 활용해 콘서트도 자주 엽니다. 1984 출판사나 다른 예술 분야 전문 출판사에서 책을 낸 사진가나 예술가의 전시회와 신간 관련 북콘서트, 강연회도 진행됩니다.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94 혜원빌딩 1

전화 : 02-325-1984




[논현동] 도란도란 대화가 있는 북카페토끼의 지혜


(사진 출처 : www.facebook.com/pages/북카페-토끼의지혜-논현점)


토끼의 지혜는 전래동화 <토끼와 거북이>를 모티브로 한 이름입니다. 내부 공간은 약 264㎡로 120여 개의 좌석이 있습니다. 야외 카페테리아까지 포함하면 400㎡에 이를 정도로 공간이 넓습니다. 공간에 여유가 있는 만큼 다른 북카페와 달리대화 공간독서 공간으로 구분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독서 공간에서 나만의 아지트 같은 아늑한 여유를 누릴 수 있다면 대화 공간에서는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특히 까페 벽면을 가득 채운 책장에는 다양한 여행 관련 서적이 많아 눈길을 끕니다. 여행에 관한 가벼운 에세이부터 여행지 정보 도서도 많다 보니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이라면 한번쯤 꼭 들러볼 만한 북카페입니다.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321 미래엔건물 1

전화 : 02-337-1457

 

 

 

[석촌동]영국식 도서관형 카페 '커피랑도서관' 석촌호수점

 

(사진 출처 : www.cll.co.kr)


'커피랑도서관'은 프랜차이즈 도서관형 까페입니다. ‘영국식 도서관이라는 콘셉트로 가구와 조명 등 실내 인테리어를 꾸몄습니다. 매장마다 자유로운 열람실인개방형공간, 칸막이 책상이 설치되어 독서실 분위기가 나는 '1인형'공간, 창가에 배치되어 바깥 환경이 잘보이는 'Bar공간, 벽에 걸린 미술 작품과 잔잔한 음악을 감상하며 독서도 할 수 있는 '갤러리형' 공간, 다양한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스터디룸형' 공간 등 6가지 특화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천여 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는데 언제든 열람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열람시간 내 음료는 무료로 무제한 제공하며 커피 외 간단한 요기도 가능합니다.

 

주소 : 서울시 송파구 학사로 100 4

전화 : 070-7931-8411




이제 북카페는 단순히 책이 비치된 아늑한 독서공간을 벗어나 예술과 음악, 요리 등 새로운 사람들과의 마주침, 어울림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 중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북카페들이 대표적입니다. 단순히 책을 읽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책이라는 연결고리를 통해 사람 사이를 흥미롭게 이어주는 것이죠.

 


한적한 오후, 커피향, 문자향 가득한  북카페에서 소설 책 한 권, 시 한편을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좋아하는 예술작품과 음악이, 그리고 향기로운 커피와 음식향이, 무엇보다 책과 호흡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인연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한화건설은 삶을 여유롭게 만드는 이야기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