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인테리어] 수평적 사무공간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성수동 잡카페 '카우앤독'

 


수평적 사무공간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성수동 잡카페 '카우앤독'


 

성수동에는 특별한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소셜 벤처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 등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 ‘카우앤독’이에요. 스타트업의 열풍과 함께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공간인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요. 카우앤독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인 업무 형태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코워킹 스페이스’라는 개념 자체가 생소하게 느껴지겠지만. 코워킹 스페이스는 각각의 분야에서 다른 일을 하는 사람들이 한 공간에 모여, 공간을 공유하며 일을 하는 형태입니다. ‘카우앤독’은 코워킹 스페이스를 이용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맞춤형 공간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어요. 한화건설이 선정한 이달의 핫플레이스 '카우앤독'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한 공간 디자인


지난 1월 문을 연 ‘카우앤독’은 소셜 벤처 인큐베이팅 회사인 SOPOONG의 기획으로 공일스튜디오의 조재원 소장의 디자인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카우앤독’은 2015 코리아디자인어워드 공간 디자인 부문 최종 후보작으로 선정됐을 만큼, 공간의 활용과 디자인적 요소도 돋보이는데요. ‘코워킹 스페이스’인 만큼 다양한 필요에 대응해 유연하게 변화할 수 있는 공간을 기획하여 불특정 다수가 접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유도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혼자만의 공간이 필요할 때는 숨을 수 있는 개인적인 공간들도 곳곳에 마련돼 있어, 용도에 따라 공간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코워킹 카페 '카우앤독'

 

1층은 다양한 음료와 함께 공간이 필요한 사업자와 프리랜서, 고정된 곳에서 회의 및 워크숍 등 정기적인 모임을 가지는 단체를 위해 정돈된 분위기의 코워킹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곳에서는 ‘따로 또는 함께’ 원하는 공간을 선택해서 각자 스타일에 맞게 업무를 볼 수 있답니다. 특히 지그재그처럼 연결되어 있는 개방형 테이블은 누구나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도록 고안됐으며, 필요에 따라 다양한 배치가 가능합니다.  노출 콘크리트 콘셉트의 높은 천장과 구 형태의 유리 조명, 통유리 창벽은 사람들이 가득 있어도 답답함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공간을 더욱 넓게 만드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 업무를 위한 맞춤 공간


2층에는 혼자 업무를 볼 수 있는 1인용 폰 부스와 소규모의 미팅룸, 12인용 회의실, 60명가량 수용 가능한 계단식의 컨퍼런스룸까지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용도에 맞춰 설계된 다양한 공간은 업무 효율을 높여주고, 코워킹 스페이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습니다. ‘카우앤독’에서는 공간을 대여해주는 공간대관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는데요. 업무 회의, 사업 설명회, 스터디 모임 등의 공간이 필요한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카우앤독만의 특별한 공간


‘카우앤독’은 우편함부터 남다릅니다. 카페 중앙에는 벽면을 활용한 개성 넘치는 우편함이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알파벳으로 표기한 우편함은 ‘카우앤독’의 디자인적 감각을 읽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우편함의 반대쪽 벽에는 집 구조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소개하게’ 코너가 마련돼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공모전과 창업 관련 정보, 사업 설명회 등 ‘코워킹 스페이스’에 모이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잠시 휴식하거나 머리를 식힐 수 있는 간단한 놀이 시설과 편의 시설도 갖추고 있어, 일과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한 배려가 느껴집니다.

 

 

소통과 교류의 장 '카우앤독'

 

‘카우앤독’은 사람을 통한 영역 확대가 가능하도록 정기적인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하고 있는데요. 사회혁신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들과의 워크숍 등 개인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참가와 개설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는 사실! 개인이 호스트가 되어 강좌도 개설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카우앤독’은 ‘코워킹 스페이스’ 제공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과의 접점과 교류의 장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얻을 수 있게 하는 고마운 공간입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 하신다고요? 그렇다면 지금 ‘카우앤독’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COW&DOG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2길 20

대관문의 : info@cowndog.com 
홈페이지 : http://www.cowndog.com/

 

 

 

한화건설 SNS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