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건설 이야기/한화건설 뉴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인천 서창 꿈에그린’ 봄날 집들이 시작!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


최근 부동산시장 침체가 계속되면서 주택 구매를 망설이는 실수요자들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 속에 한화건설은 높은 품질과 차별화된 주거서비스를 갖춘 민간임대주택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일례로, 지난 2018엔 ‘수원 권선 꿈에그린’ 2,400가구의 입주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입주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낸 바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수원 권선 꿈에그린의 “특별한 커뮤니티” (링크)

 



그리고 따뜻한 봄날을 앞둔 지난 2월 28일, 한화건설이 건설한 대규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인천 서창 꿈에그린’이 본격적인 입주를 시작했습니다. 인천시 남동구 서창2지구 13블럭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 1층에서 지상 25층, 9개 동, 1,212가구 규모로 건설됐는데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서, 그리고 꿈에그린 브랜드 아파트로서 어떤 장점과 특색을 가졌는지 파헤쳐 보겠습니다.



▲ 인천 서창 꿈에그린 단지 외부 전경




■ 최대 8년간 안정적 거주, 저렴한 임대료가 장점


인천 서창 꿈에그린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서 갖는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장기적인 거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단 점입니다. 의무 임대 기간인 최대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고, 보증금과 임대료 상승률이 연 3% 범위에서 주거비 물가지수, 인근 지역의 임대료 변동률 등을 고려하여 조정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단지는 전용면적 74~84㎡의 중소형 세대 중심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최저 20만 원대의 저렴한 임대료도 장점이며, 입주자의 선택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전환보증금 제도도 적용됩니다.



▲ 인천 서창 꿈에그린 단지 내 조형물




■ ‘꿈에그린’ 브랜드의 프리미엄 주거환경


인천 서창 꿈에그린이 일반 임대주택과는 차별화된 이유! 한화건설이 브랜드 아파트 품질로 시공해 뛰어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인데요. 꿈에그린 브랜드로서 어떤 특별한 디자인과 시설이 적용됐는지 사진과 함께 둘러보겠습니다.



▲ 인천 서창 꿈에그린의 ‘커뮤니티 파크’



▲ 인천 서창 꿈에그린 내 벚꽃길



▲ 인천 서창 꿈에그린의 어린이 놀이터



인천 서창 꿈에그린의 주요 콘셉트는 ‘자연과 함께하는 친환경 단지’입니다. 이에 걸맞게 중앙광장인 대규모 ‘커뮤니티 파크’와 단지 내 캠핑장인 ‘힐링 포레스트’, 생활농원 ‘킨포크 가든’등이 조성돼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수변공간과 벚꽃산책로, 선탠장, 어린이놀이터 등이 어우러져 쾌적한 생활 환경을 제공합니다.



▲ 인천 서창 꿈에그린 휘트니스 센터



▲ 인천 서창 꿈에그린 골프연습장



아파트 외관엔 고급스럽고 모던한 위빙컬러시스템(Weaving Color System)이 적용됐으며 휘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합니다. 특히 지상 2층에 위치한 휘트니스센터는 자연 채광을 극대화해 탁 트인 개방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인천 남동구청과 협의해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를 추진 중이며 단지 인근에 서창 3초등학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어 자녀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합니다.



▲ 인천 서창 꿈에그린 키즈카페 / 어린이집



▲ 인천 서창 꿈에그린 키즈카페 / 어린이집



브랜드 아파트답게 각종 스마트 시스템들도 갖췄습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조명, 가스, 난방 등의 원격제어, 무인택배 시스템, 차번호 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등이 생활의 편리함을 더한 것입니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과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구축돼 있습니다.



▲ 인천 서창 꿈에그린 단지 내부 전경



입지 환경도 우수합니다. 서창 JC가 차량 5분 거리에 있어 제2경인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로 손쉽게 진입할 수 있으며, 인근엔 인천 지하철 2호선 운연(서창) 역이 있습니다. 단지 근처에 장아산(장아산근린공원), 운연천, 장수천, 청룡저수지 등이 위치한 배산임수의 쾌적한 환경도 갖췄습니다.




■ 한화건설, 임대 사업 역량 강화해 나갈 것


이처럼 인천 서창 꿈에그린은 저렴한 임대료, 주거 안정성, 기존 임대주택과 차별화된 주택 품질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기 계약 고객의 입주지정 기간은 2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이며, 입주를 희망하는 신규 관심 고객도 지속적으로 모집 중입니다.



▲ 인천 서창 꿈에그린 단지 내부 전경



이번에 입주가 진행되는 1,212가구를 포함하면 한화건설이 건설한 민간임대주택은 총 3,612가구에 달하는데요. 한화건설은 앞으로도 임대 사업 개발관리 역량을 강화하며 ‘부동산 종합서비스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한화건설은 차별화된 주거 품질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트렌드를 이끌어가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 수원 권선 꿈에그린의 “특별한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