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건설 이야기/포레나에 산다

노원구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탐방! 한화 포레나 노원 84B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 
총 1,062세대가 입주한 한화 포레나 노원은 전용면적 59㎡부터 114㎡까지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되었는데요. 

오늘은 한화 포레나 노원 전용면적 84㎡에 적용된 인테리어 2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경주갤러리와 함께한 현장, 지금부터 만나보세요! 



한화 포레나 노원을 소개합니다! 

 

△ 한화 포레나 노원 



한화 포레나 노원은 지하철 7호선 마들역 인근에 위치한 1,062세대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총 16개동 규모로 다양한 편의시설과 커뮤니티를 갖추고 있는데요. 인근에는 상곡초등학교, 온곡중학교 청원여자고등학교 등이 위치합니다. 

△ 한화 포레나 노원 


그럼, 세대 내부를 둘러볼까요? 


한화 포레나 노원, 모던 인테리어 시공 현장 구경하기 

△ 한화 포레나 노원 전용면적 84타입 모던 인테리어 시공 현장 (이미지 제공 : 이경주갤러리)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전용면적 84타입 시공 현장인데요. 
화이트 컬러를 메인으로, 세련된 모던 인테리어가 적용되었습니다. 

현관에서 이어지는 복도와 거실, 주방을 완성한 인테리어 자재는 대리석 벽체와 폴리싱 타일 바닥재입니다. 바로 모던 컨셉의 포인트를 완성한 비결인데요. 

△ 한화 포레나 노원 전용면적 84타입 모던 인테리어 시공 현장 (이미지 제공 : 이경주갤러리) 


또, 모던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또 한 가지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조명' 입니다. 

한화 포레나 노원 현관 신발장 아래에 하부 조명을 설치해, 집에서 가장 먼저 접하는 공간인 현관을 더욱 밝게 꾸몄습니다. 현관중문은 공간 활용도를 높여주고 개방성을 더해주는 망입형태 스윙도어로 설치해본 모습인데요. 

△ '한화 포레나 노원' 현관 인테리어


집 안쪽에서 현관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현관 바닥과 벽면에도 천연 대리석과 우물천정을 함께 사용해 집안 전체의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맞춰준 모습입니다. 

△ '한화 포레나 노원' 현관복도 인테리어


폴리싱 타일 바닥재는 천연 대리석 느낌을 주는 자재로, 반짝반짝한 광택이 고급스러운 실내를 완성합니다. 표면이 매끄럽고 내구성이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한화 포레나 노원' 거실 인테리어


거실 아트월 젠다이는 대리석과 하부 조명으로 완성되었는데요. 우물천정 등박스와 함께 공간을 더욱 밝혀 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벽면 LED 조명 시계와 함께 중간 사이즈의 화분을 활용하면 더욱 모던한 컨셉의 인테리어를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 '한화 포레나 노원' 주방 인테리어


전용면적 84타입 주방은 ㄱ자로 설계되었는데요, 싱크대 상부장은 화이트 컬러로 완성하고 하부장을 민트그린 컬러로 리모델링한 모습입니다. 밝은 컬러로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인테리어 필름(시트지) 등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한화 포레나 노원' 팬트리 인테리어


84타입 주방과 거실 벽면에 제공된 팬트리 도어에도 포인트 컬러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팬트리 내부에는 선반을 설치해 수납 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 선반을 설치하지 않고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사진 속 한화 포레나 노원 팬트리는 선반을 설치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 '한화 포레나 노원' 주방 인테리어


또, 김치냉장고와 냉장고를 설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냉장고장 상부장도 같은 컬러로 포인트를 완성했네요. 

아파트 입주 전 새 주방가전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미리 치수를 실측해 꼭 맞는 사이즈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하지만, 만약 기존에 가지고 있던 가전이 공간에 딱 맞지 않거나, 주방 냉장고장을 다른 용도로 활용하고 싶다면 안방 베란다, 혹은 다용도실에 김치냉장고를 옮겨보세요. 

△ '한화 포레나 노원' 안방 인테리어


이번에는 부부침실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마루 바닥과 벽면의 슬라이딩 수납장이 포인트가 되어주는데요! 

△ '한화 포레나 노원' 부부침실 인테리어


부부침실 빌트인 수납장은 다양한 칸 구성으로 수납 활용도를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한화 포레나 노원, 웨인스코팅 인테리어 시공 현장 구경하기 

△ 한화 포레나 노원 전용면적 84타입 웨인스코팅 인테리어 시공 현장 (이미지 제공 : 이경주갤러리)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현장은​ 웨인스코팅을 적용한 전용면적 84타입 인테리어입니다. 

웨인스코팅이란 벽면에 마치 액자처럼 사각 프레임 형태의 장식 몰딩을 붙여 디자인 효과를 더해주는 것인데요. 원래는 석조 건물의 단열을 위한 요소였지만 현대에는 장식 디자인에 가까운 요소로 기능합니다. 

△ 한화 포레나 노원 전용면적 84타입 웨인스코팅 인테리어 시공 현장 (이미지 제공 : 이경주갤러리)


현관에는 모던한 그레이 컬러의 스윙도어 중문과 고급스러운 헤링본 바닥타일이 시공되었는데요. 

다소 중후한 느낌을 줄 수 있는 헤링본 바닥타일은 밝은 컬러로 시공해 산뜻한 느낌을 주고, 스윙도어 중문은 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습입니다. 

△ '한화 포레나 노원' 현관 인테리어


현관에서 정면에 위치한 벽체에는 전면 웨인스코팅을 적용했는데요. 액자 레일을 활용해 미니 갤러리처럼 꾸며보시는 건 어떨까요? 

△ '한화 포레나 노원' 가벽 인테리어


복도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주방과 거실이 보입니다. 
이곳은 벽체 일부를 미니 진열장으로 리모델링하고 유리문을 달아준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한화 포레나 노원' 거실 인테리어


최근에는 가벽이나 중문을 통해 공간을 분리해주어 재택근무를 위한 공간을 따로 만들기도 하는데요. 거실은 소파 뒤쪽 공간에 유리로 된 슬라이딩 중문을 시공해 마치 알파룸처럼 연출한 모습입니다. :) 

△ '한화 포레나 노원' 거실 인테리어


거실 벽면에는 크림화이트 컬러의 천연대리석을 사용해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바닥의 폴리싱 타일과 함께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데요! 여기에 러그와 주방 의자, 소파 쿠션 등 패브릭에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준 모습입니다. 

△ '한화 포레나 노원' 거실 아트월 인테리어


거실 아트월은 홈네트워크 월패드 위쪽에 LED 시계를 달아 모던한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아트월에 매립 시공하면 전선이 보이지 않도록 깔끔하게 시계를 설치해줄 수 있습니다. 

△ '한화 포레나 노원' 주방 다이닝 룸 인테리어


주방에도 웨인스코팅을 적용하고, 벽선반을 이용해 디퓨저와 작은 화분을 놓아주었어요. 온가족이 모이는 주방과 다이닝 공간을 마치 홈갤러리처럼 꾸며주었습니다. 

△ '한화 포레나 노원' 안방 인테리어


부부침실에는 웨인스코팅이 적용된 침대 헤드를 활용해 전체적인 인테리어 컨셉과 맞춰 본 모습입니다. 

△ '한화 포레나 노원' 부부침실 인테리어


최근에는 거실에서 책을 읽거나 취미를 즐기고, 안방에서 TV를 시청하는 등 공간의 활용이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현장에서도 부부침실에 TV를 설치하기 위해 화이트 컬러의 붙박이장으로 인테리어를 완성했답니다. 

△ '한화 포레나 노원' 베란다 인테리어


또, 화이트 컬러로 침실 도어를 리폼하면서 같은 컬러로 붙박이장을 꾸며주었는데요. 안방 베란다에도 맞춤 선반과 도어를 시공해 넉넉한 수납 공간을 더해보았다고 해요. 

만약, 여러분이라면 안방 베란다를 어떻게 활용하고 싶으신가요? 






오늘은 한화건설과 함께 '한화 포레나 노원' 전용면적 84타입 인테리어를 두 가지로 살펴보았는데요. 

깔끔한 모던 컨셉으로 꾸민 공간과 클래식한 아름다움이 살아 있는 웨인스코팅 컨셉으로 꾸민 공간, 두 곳 중 어느 곳이 마음에 드셨나요? 

같은 구조의 아파트라도 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활용해 각기 다른 모습으로 꾸며볼 수 있었는데요. 여러분도 침실을 홈씨어터로 만들고, 안방 베란다를 홈카페로 꾸미는 등 새로운 인테리어를 통해서 집에서 보내는 일상을 좀 더 풍성하게 꾸려나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이 아파트 입주와 인테리어를 앞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럼 여러분,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