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건설 이야기/포레나 인사이드

바다를 일상으로 끌어들인 오션 뷰 라이프,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 모델하우스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오늘은 지난 9월 계약기간 단 3일 만에 레지던스(생활형 숙박시설) 345실과 오피스텔 171실이 100% 분양 완료되며 화제를 모았던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수 웅천은 ‘서울의 강남’, ‘부산 해운대’와 같이 여수 내에서 신흥부촌으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여수 남해바다 바로 앞에 전체 면적 280만m² 규모로 개발 중으로, 특히 정부와 여수시가 야심 차게 추진 중인 '여수 웅천 거점 마리나항만' 사업이 진행되면서 이 지역 내에서도 고급 주거 수요층이 몰리고 있는 곳입니다.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 조감도


그럼, 지금부터 여수의 핫 플레이스 웅천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를 소개하겠습니다. 




■아파트와 호텔 서비스, 신개념 주거공간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는 고급 아파트와 호텔식 서비스가 결합된 신개념 주거공간입니다. 지상 29층 규모의 레지던스 5개동, 오피스텔 1개동, 고급 리조트, 상가 등 총 6개 동으로 구성된 복합단지입니다. 전체 단지는 생활형 숙박시설인 레지던스와 오피스텔(180실)로 구성돼 있으며 이 가운데 레지던스는 전용면적 별로 .141㎡ 86실, 152㎡ 210실, 176㎡ 40실을 포함한 총 348실이 마련돼 있습니다.


176㎡ TYPE


디 아일랜드의 가장 큰 장점은 단지 3면이 남해바다와 접해 있어 전 가구에서 영구조망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남해바다와 가까운 입지 특성을 고려해 3면 개방형 평면과 오픈 발코니를 구현했고 270도 파노라마 뷰를 제공합니다. 


▲152㎡ TYPE


단지 바로 옆에는 300척 규모의 정박 시설을 갖춘 웅천 요트마리나, 해양공원, 이순신공원도 위치해 있어서 집 앞에서 편리하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것도 디 아일랜드만의 특권입니다. 주거, 콘도, 상업시설을 갖춘 원스톱 휴양레저복합단지로서 손색이 없습니다.




■파노라마 오션 뷰를 돋보이게 만드는 실링팬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의 넓은 현관을 통해 이어지는 복도를 지나 거실에 들어서면 저 멀리 수평선으로 향하는 풍경이 눈을 시원하게 합니다. 소파 너머로 마련돼 있는 발코니로 나가보면 시원한 바닷바람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풍경은 거실의 두 면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주방에서 서서 보면 주방 왼쪽 식탁을 지나서도 계속 풍경이 이어집니다. 


▲141㎡ TYPE


거실에는 이런 풍경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장치가 있습니다. 바로 실링팬입니다. 기본 천정고 2.5m에 더해서 2.62m나 되는 높은 우물 천정에 매달려 있는 실링팬이 소음 없이 돌아가면서 일반 아파트에서는 보기 어려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발코니는 거실에서뿐만 아니라 안방에서도 누릴 수 있습니다. 보통은 샷시로 막혀 있는 아파트 발코니와 달리 오픈된 발코니에서 바다를 충분히 만끽할 수 있습니다. 


▲152㎡ TYPE


전용면적 152㎡ 타입은 거실 앞으로 오픈 발코니가 설치된 이면개방형 구조로, 거실폭도 5.6m에 이르는 만큼 개방감을 높였습니다. 전용면적 176㎡ 타입 역시 이면개방형 구조인데, 거실을 비롯 모든 방과 주방에서까지 바다 조망이 가능합니다. 


위, 141㎡ TYPE. 아래, 176㎡ TYPE




■주방과 식탁 공간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LDK 오픈 구조


디 아일랜드는 LDK 구조로 거실(Living room)과 식사공간(Dining room) 주방(Kitchen)이 하나로 연결되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176㎡ TYPE


주방은 아일랜드형으로 바꾸면서 거실에 있는 가족과 눈을 마주치며 즐겁게 요리를 할 수 있게 했습니다. 가로로 긴 아일랜드 싱크대 아래로는 양면형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마련했습니다. 기본 옵션으로 들어가 있는 냉장고와 전기오븐 같은 가전제품도 전부 빌트인되어 있습니다. 


▲위, 152㎡ TYPE. 아래, 176㎡ TYPE)




■ 가변형 벽체를 활용한 알파룸

방의 배치나 구조 역시 거주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는데요, 그중 눈에 띄는 것은 가변형 벽체를 적용하여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알파룸입니다. 불필요하게 넓지 않으면서도 안락하게 꾸민 침실과 그 옆에 붙어 있는 서재방 사이의 벽체를 가변형으로 만들어서 취향과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76㎡ TYPE)


가령 멀티룸으로 해서 더 큰 공부방이나 서재로 쓸 수도 있고 AV룸으로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성인 자녀가 있다면 더 널찍한 침실로 확장해서 쓸 수도 있습니다. 계절용품이나 레저용품, 여행용 트렁크 등을 충분히 수납할 수 있는 대형 수납장도 활용가치가 높답니다. 


(176㎡ TYPE)




■고급스럽고 세련된 마감재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는 여수에서도 1%만을 위한 주거공간을 표방합니다. 옵션으로 들어가 있던 고급 마감재는 전부 기본으로 하되 입주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의 여지는 남겨뒀습니다. 대리석으로 마감되고 유리로 된 샤워부스가 있는 욕실과 침실에 있는 붙박이 옷장은 디 아일랜드의 고급스러운 취향을 잘 보여줍니다. 


 

176㎡ TYPE


여수의 바다 풍경을 집 안으로 고스란히 끌어들인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 모델하우스, 어떠셨나요?  참고로 단지 바로 앞에는 36만여 ㎡에 이르는 이순신공원과 해변문화공원이 있으니 파크라이프까지 덤으로 누릴 수 있습니다. 동양의 시드니라고 불리는 여수를 누리는 기회, 생각만으로도 입가에 미소가 번지죠? 

한화건설은 보는 것만으로도 미소가 번지는 꿈에그린 아파트 정보로 다시 찾아 오겠습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