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인스타에서 핫 한 바로 그 곳!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展>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


밖으로 나가기가 두려울 정도의 햇살입니다. 그렇다고 마냥 집에만 있을 순 없겠죠? 이런 날, 시원한 곳에서 다채로운 작품을 감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19세기 인상파 화가인 르누아르의 작품이 ‘컨버전스 아트’로 재탄생 했다고 합니다. 더욱이 아름다운 포토존이 전시장 곳곳에 마련돼 있다고 하니 꼭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컨버전스 아트 감상과 함께 예쁜 사진도 찍을 수 있는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展>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Copyright BonDavinci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展>

[기간] 2018. 05. 12 (토) ~ 2019. 04. 28 (일)

[시간] 10:00 ~ 19:00

[장소] 서울숲 갤러리아포레 본다빈치 뮤지엄




■ 서울숲 갤러리아포레 본다빈치 뮤지엄


▲ 서울숲 갤러리아포레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展>은 지하철 분당선 서울숲역에 위치한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의 본다빈치 뮤지엄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4번 출구로 나와 왼편으로 꺾으면 우뚝 서 있는 건물이 보이는데, 이 건물이 바로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입니다.



▲ 서울숲 갤러리아포레 입구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선 그동안 많은 전시회가 진행되었는데요. 현재 이곳에선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展> 외에 다른 전시회도 진행하고 있으며, 맛집과 카페 등 즐길 거리도 함께 있어 주말 나들이나 데이트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展> 매표소(좌)와 입장권(우)



엘리베이터를 타고 G층으로 내려가면 매표소가 나타납니다. 이 곳에서 표를 발권한 후 전시장으로 입장하면 되는데요. 성인은 15,000원, 청소년은 10,000원, 어린이는 8,000원이며 평일 오전에 관람할 경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展> 입구



자, 이제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展>으로 들어가 볼까요?


전시장은 2가지의 스페셜 공간을 포함해 총 10개의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영상과 음악으로 재탄생한 르누아르의 그림이 기대가 됩니다.




■ 컨버전스 아트 속 르누아르가 사랑한 여인들



"르누아르는 당신을 사랑했을 것이다."



전시장으로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이 문구는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展>을 대표하는 문구입니다. 아름다운 여성을 모델로 한 그림을 그렸던 만큼 르누아르가 그린 여인들의 그림이 컨버전스 아트로 재탄생했습니다.


또한, 이번 전시회는 르누아르의 작품들로 정서를 치유하는 ‘메디힐링(Medihealing)’이 테마입니다. 따라서 전시장 내부로 들어서면 아로마 오일이 배치돼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오일향을 맡은 후 편안한 마음으로 르누아르의 그림을 관람하는 특별한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감을 자극하는 컨버전스 아트를 테마로 한 전시회인 만큼 르누아르의 그림 속 인물들이 전시장 곳곳에서 생생하게 움직이는 동시에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커다란 화면 속 르누아르의 그림을 찬찬히 살펴보다 보면 그림 속 여인들이 실제로 살아 움직이는 것 같은 착각마저 듭니다.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展>의 메인 포스터에도 그려져 있는 이 여인의 그림은 ‘잔 사마리의 초상’입니다. 고개를 돌리고 눈을 깜빡이기도 하는 잔 사마리의 초상 주변으로 나비 한 마리가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잔잔하게 들려오는 음악과 함께 여인을 바라보다 보면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 같습니다.




■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展>은 요즘 SNS 상에서 핫한 전시회 중 하나인데요. 바로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10개의 공간 중 ‘몽마르트 가든’을 테마로 한 공간이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빛들과 함께 컨버전스 아트로 보이는 르누아르의 풍경화가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전시장의 막바지에 이르면 관람객이 직접 르누아르의 그림 속 여인들이 돼 볼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돼 있습니다. 각 방마다 다른 컨셉으로 꾸며져 있는 포토존에선 예쁜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데요.



 

 



르누아르의 그림 속 주인공이 돼 볼 수 있습니다! 르누아르의 아름다운 그림을 감상한 후 예쁜 사진까지 찍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가져 보는 건 어떠세요?





지금까지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컨버전스 아트를 통해 르누아르의 그림 속 여인들을 만나보는 시간은 재밌으셨나요? 다양한 포토존 덕분인지 SNS에서 느껴지는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展>을 관람한 후 갤러리아포레 내에 있는 맛집과 카페에서 전시회의 여운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전시회가 진행중인 서울숲 갤러리아포레를 한화건설 지었다는 것, 아시나요? 전시장은 물론 다양한 편의시설 덕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갤러리아포레에서 더위를 피해보세요. :)


그럼, 한화건설 아름답고 재미있는 전시회 정보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 명화 속 19세기 프랑스로 떠나는 이색 체험 공간 - 라뜰리에(L'ateli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