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일상 꿀팁

[인테리어] 대가족을 위한 상차림도 문제없다! 설날에 유용한 트랜스포머 식탁

출처:http://www.home-designing.com(Team 7에서 선보인 magnum extendable table)

 


대가족을 위한 상차림도 문제없다!

설날에 유용한 트랜스포머 식탁


 

 

이제 며칠 뒤면 민족 대이동이 시작되는 설날입니다. 고향에 가거나 친척들의 방문 소식에 설레는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을 것 같은데요. 이쯤에서 하나 걱정되는 것이 있습니다. 갑자기 찾아온 친척들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식탁이 없다는 것인데요. 대부분의 가정집의 식탁 사이즈는 구성원에 맞췄기 때문이죠. 이때, 친척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식탁이 있다면 더 즐겁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 한화건설 ‘인테리어’에서는 필요에 따라 크기를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트랜스포머 식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작아졌다. 커졌다’ 식탁의 무궁무진한 변신, 함께 만나볼까요?

 

 

‘나를 늘려주세요!’ 확장형 식탁

출처: http://www.sofsys.co.kr

 

싱글라이프의 필수 아이템 ‘소프시스’에서는 현대인의 생활 동선에 초점을 맞춘 인테리어 가구로 유명한데요. 여기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템은 바로 확장형 식탁입니다. ‘공간에 맞게, 상황에 따라, 늘렸다 줄였다’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평소에는 2인용 식탁이지만 필요 시 확장을 하게 되면 최대 6인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소프시스
상품명: 스칸 확장형 식탁
가격: 10만원 후반대

 

 

출처: http://www.ramerit.co.kr

 

북유럽 라이프감각의 생활 디자인을 추구하는 라메리트의 노마드 3단 테이블은 기존 확장형 식탁이 2단인 것에 비해 3단으로 넓혀 더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단 테이블은 ‘함께 또 따로’가 가능한 제품인데요. 계단식으로 나열을 하면 길게 사용할 수 있고 분리 하면 각각 독립된 가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라메리트
상품영: 노마드 3단 테이블
가격: 60만원 후반대

 

 

 

숨었다 나타나는 접이식 테이블

출처: http://storefarm.naver.com


2012~2013년 이태리 밀라노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품인 오크 원목 티테이블은 접혀있을 때는 삼각형 모양의 수납공간입니다. 하지만 양 쪽으로 펼쳤을 때는 완벽한 티 테이블로 재탄생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에 중앙 레일 위에 보조테이블을 얹어서 2층 구조로 사용할 수도 있는 것이 장점이에요. 테이블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상판을 접어서 공간 활용을 할 수 있고 1~2명 이 사용할 때는 한쪽 면만 펼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테이블 입니다.

 

브랜드: 오크랩
상품명: 프리즘
가격: 100만원 후반대

확장형 식탁

 

 

 

 


출처: http://www.boconcept.com/

 

동그란 4인용 식탁에서 최대 8명이 앉을 수 있는 타원형 식탁으로 변하는 보컨셉(boconcept)의 확장형 식탁은 요즘 신혼부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테이블 안으로 접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별도의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으면서도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연출을 도와줍니다.

 

브랜드: 보컨셉
상품명: Extendable dining tables
가격: 300만원 후반대

 

 

 

‘평범함은 거부한다’ 변형 테이블

출처: http://www.yankodesign.com


스웨덴 가구 디자이너가 만든 총 18개의 조각으로 접히는 원형 테이블은 트랜스포머 가구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테이블을 오픈하면 자연스럽게 다른 조각들도 펼쳐지기 때문에 별도의 힘이 들어가지 않아요. 또한, 테이블을 지지해주는 다리도 두개로 포개어 사용할 수 있어서 공간 사용이 줄어듭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침대 옆에 놔두어 책을 읽거나 차를 마실 때 사용하면 됩니다.

 

디자이너: Sigrid Strömgren & Sanna Lindström

 

 

출처: http://www.arredatutto.com


런닝맨 출연자들이 이광수집을 방문했을 때 눈에 띄는 가구가 있었는데요. 바로 거실에 있던 트랜스포머 테이블이었습니다. 리프트형의 테이블을 들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테이블로 변신을 했는데요. 한동안 이 가구의 브랜드명이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리프트 테이블의 핵심은 공간 활용도와 편리함입니다. 소파가 있는 거실에서 사용할 때는 억지로 몸을 낮추거나 바닥에 앉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2층 구조로 활용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명: iMultifunzione Small
디자이너: Alfio Padovan
가격대: 100만원 후반

 

지금까지 설날에 대가족을 위한 상차림도 문제 없는 변형이 자유로운 식탁에 대해서 소개했는데요. 맞춤형으로 변신하는 식탁이 있다면 가족과 함께 보내는 설 연휴가 더욱 풍족해질 것 같습니다. 즐거운 설 연휴 보내세요. 그리고 다음 한화건설 라이프& ‘인테리어’에서 소개할 생활의 편리함을 더하는 재미있는 소품들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