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건설 이야기/한화건설 뉴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의 “특별한 커뮤니티”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한화건설니다. :)


한화건설이 건설한 기업형 민간임대주택 ‘수원 권선 꿈에그린’이 각종 커뮤니티시설 운영에 들어가면서 차별화된 임대주택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동안 한화건설 블로그를 통해 견본주택 공개 소식부터 기업형 민간주택이 갖는 의미까지, 수원 권선 꿈에그린과 관련된 뉴스를 여러 차례 전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이곳 단지가 갖춘 커뮤니티 시설을 집중적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떤 특별한 시설이 눈길을 모으고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 신혼부부에게 인기 만점! ‘국공립 어린이집


수원시와 협약을 맺고 운영되는 국공립 어린이집



지난 5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2곳은 젊은 신혼부부에게 가장 인기 있는 시설입니다. ‘시립꿈에어린이집’과 ‘시립그린어린이집’은 수원시와 협약을 맺고 단지에 들어섰으며 총 96명의 아동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향후 초등학생 등하교 셔틀버스가 운영된다고 하니 자녀가 있는 가정에겐 기쁜 소식입니다.



수원시와 협약을 맺고 운영되는 국공립 어린이집




■ 엄마 건강도 아이 교육도, 단지 내에서 원스톱 해결!


다양한 운동기구를 갖춘 피트니스 센터



올 6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피트니스 센트와 GX실, 골프연습실, 문화강좌실, 독서실 등도 인기가 높습니다. 피트니스센터는 총 2개소가 운영되는데, 여성들이 많이 찾는 필라테스실은 별도 운영된다고 합니다. 맘앤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등 다른 커뮤니티 시설도 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 탁 트인 실내외 운동 공간


단지 중앙 대규모썬큰광장커뮤니티


광장 외곽 조깅트랙과 커뮤니티 시설



2,400세대 대단지에 걸맞은 대규모 실내외 운동시설도 갖춰졌습니다. 단지 중앙엔 7500m2에 이르는 초대형 ‘선큰광장’이 위치하며, 광장 외곽엔 조깅트랙이 조성돼 있어 가벼운 야외운동이 가능합니다. 조깅트랙 주변으론 스트리트형 몰처럼 커뮤니티 시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한, 지상은 주차장이 없는 자연 친화형 단지로 완성됐습니다. 대규모 썬큰광장을 중심으로 입주민들의 소통과 나눔의 장이 펼쳐지는 셈입니다.



달리기 트랙을 갖춘 근린공원


다목적 실내체육관



이뿐만이 아닙니다. 아파트 105동 옆엔 달리기 트랙이 갖춰진 대규모 근린공원이 들어서 있고, 지하 1~2층을 터서 만든 다목적 실내체육관도 위치합니다. 높은 천정고와 넓은 공간으로 이뤄진 실내체육관은 농구, 배구, 베드민턴, 인라인 등 다양한 실내 운동이 가능하게끔 설계됐습니다.



입주민을 위한 어린이 장난감 대여



이 밖에 입주민들을 위한 카 셰어링, 어린이 장난감 및 일부 가전제품의 렌탈/셰어링 서비스도 이뤄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원 권선 꿈에그린 속 커뮤니티 시설을 둘러보았습니다. 보육/교육 특화 서비스부터 각종 체육시설, 초대형 선큰광장에서 누리는 힐링 라이프까지!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을 만 한데요, 무엇보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한화건설의 브랜드와 품질시공에 커뮤니티 특화를 더함으로써 민간 임대주택의 트랜드를 이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화건설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함께 볼만한 글]


수원 권선 꿈에그린 견복주택 개관(링크)


프리미엄 주거서비스 '뉴스테이' 모든 것!(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