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건설 이야기/한화건설 뉴스

“함께 멀리” 우수 협력사와 함께하는 한화건설




안녕하세요. 한화건설니다. :)


지난 7월 5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가 훈훈한 분위기로 가득 찼습니다. 한화건설이 우수 협력사들과 함께 여의도의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2018년도 우수 협력사 간담회’를 개최 했기 때문입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화건설의 최광호 대표이사와 함께 90여명의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와 협력사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그룹 함께 멀리경영철학에 기반, 올해로 17회째


한화건설의 ‘우수 협력사 간담회’는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행사입니다. “함께 멀리” 라는 한화그룹의 경영 철학 아래, 품질향상과 안전관리, 기술혁신 등에서 모두 함께 노력해온 협력사들을 격려하고 동반성장의 결의를 다지기 위해서 시작됐습니다.


이날 한화건설은 상생펀드 조성, 운영자금 지원, 협력사와의 소통 강화 등 주요 동반성장 활동들에 대해 발표 했으며, 협력사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소개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특히 올해 일자리 창출 우수 협력사에게 대출금리 인하 혜택을 주는 100억원 규모의 ‘일자리창출 상생펀드’를 추가로 조성하는 등 협력사와의 상생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수협력사 35개사 시상실질적 혜택 제공


이번 간담회에선 토목, 건축, 기계, 전기. 플랜트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상생협력 사례가 된 35개의 협력사에 대한 2018 우수협력사 시상식도 진행됐습니다. 총 6개 회사가(㈜해성기공, 삼정방수㈜, ㈜삼영기업, 세일이엔에스㈜, 황보건설㈜, ㈜미호조경) 최우수 협력사에 선정 되었으며, 27개의 회사가 우수 협력사, 2개의 회사가 글로벌 파트너사로 선정되어 상패를 전달 받았습니다. 


수상을 한 협력사에게는 운영자금 대여, 입찰기회 확대, 이행보증면제 등의 혜택들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협력사와의 파트너십 통해 구축한 동반 안전


특히 이번 우수 협력사 평가는 안전관리 항목을 높게 반영했으며 우수 협력사의 안전분야 개선 사례를 발표하는 등 ‘동반 안전’을 강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습니다. 한화건설은 협력사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작년 대형 건설사(시공능력평가 상위 11개사)중 중대재해가 가장 적게 발생했으며, 환산재해율과 재해예방활동실적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최고 수준의 조달청 공고입찰 참가자격 사전심사(PQ) 가점을 획득하고 있습니다!




지속적 동반 성장 이뤄나갈 것


간담회에서 최광호 대표이사는 “협력사와 함께 더불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동반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것”, “그 동안 국내외 현장에서 함께 노력해 온 협력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습니다.



▲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오성 ㈜미호조경 대표이사에게 상패를 전달하고 있다.



한편, 한화건설은 지난 6월 27일 제51차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된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수’등급을 획득했습니다. 또한, 올해 일자리 창출 우수 협력사에겐 대출금리 인하 혜택을 주는 ‘일자리창출 상생펀드’를 100억원 규모로 조성하는 등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멀리”라는 경영철학에 걸맞게 협력사들과 더불어 함께하는 한화건설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