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일상 꿀팁

[인테리어] 다양한 변주가 가능한 타일 인테리어, 개성만점 타일의 천국 윤현상재

▲ 윤현상재 핸드메이드 타일




다양한 변주가 가능한 타일 인테리어

개성만점 타일의 천국 윤현상재




지지 않는 셀프인테리어 열풍에, 최근 포인트 타일이 새로운 인테리어 소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기존의 밋밋했던 바닥이나 벽, 테이블, 침대 인테리어 등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있는 타일. 원하는 만큼 다양한 변주가 가능해 더욱 기대되는 타일 인테리어의 신세계로 한 번 들어가 볼까요?



타일 핫플레이스, 윤현상재

▲ 윤현상재 타일 쇼룸과 전시장


다양한 국내외 타일을 구경하고 구입할 수 있는 국내 최대 타일 유통사 윤현상재가 최근 타일 인테리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윤현상재에서는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종류의 수입 타일과 국내 핸드메이드 타일을 만나 볼 수 있답니다. 또한 윤현상재는 지하1층부터 4층까지 타일 쇼룸과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어요. 갤러리에서는 건축 예술 공예와 디자인을 넘나드는 흥미로운 전시가 꾸준히 열려 방문자들에게 여러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타일 인테리어 클래스가 열려 더욱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요즘 대세, 타일을 활용한 타일 인테리어!

윤현상재 타일 쇼룸


보통 타일 인테리어하면 가장 먼저 욕실과 주방 인테리어가 떠오를 텐데요, 최근에는 이런 타일의 활용 범위가 굉장히 넓어졌다고 합니다. 바닥은 물론, 침대헤드, 콘솔, 방과 방 사이의 가벽 등 무궁무진하게 쓰이고 있어요. 윤현상재 쇼룸에서는 이런 타일 인테리어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타일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소개하고 있답니다.
 

다양한 종류의 타일들


특히 요즘 같이 무더운 날씨에 바닥 전체를 타일로 인테리어 하면 타일의 찬 기운으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고, 겨울에는 열전도율이 좋아 보온이 잘 되어 난방비 걱정 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만약 전체적인 타일 인테리어가 다소 부담으로 느껴진다면 주방, 욕실 등에 포인트로 타일을 조금만 배치해줘도 분위기가 확 달라질 수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백색의 서브웨이타일을 벽면에 인테리어하고, 어두운 톤의 타일을 포인트로 바닥에 배치하면 어색하지 않게 조화로운 욕실 타일인테리어가 완성됩니다.
 

타일 쇼룸

 

집 분위기를 결정짓는 현관 역시 타일을 활용해 인테리어 할 수 있는데요, 바닥 타일 컬러를 어떤 컬러로 하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계절에는 시원한 느낌을 주기 위해 블루 계통 타일을 전체적으로 깔고 포인트로 기하학 문양이 들어간 타일을 배치해주면 좋습니다. 주방 벽면 역시 심심한 화이트 타일 중간 중간 유럽풍의 핸드메이드 타일로 인테리어 해주면 빈티지한 감성이 물씬 풍긴답니다.


윤현상재에서는 이런 타일을 그림처럼 벽에 걸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하라 추천해주고 있는데요, 보는 것만으로도 눈을 즐겁게 해주는 개성만점 타일에 나무 프레임을 붙여 액자로 만든 뒤 벽에 걸어주면 감각적이고 유니크한 분위기의 공간이 완성됩니다.



트렌디하게! 어떤 스타일의 타일이 인기인가?

프린팅이 다양한 타일


그렇다면, 어떤 스타일의 타일들이 인기를 얻고 있을까요? 북유럽풍 인테리어의 꾸준한 인기로 수입 핸드메이드 타일이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직접 하나 하나 그려 수작업으로 탄생한 타일이라니 더욱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 유럽풍의 다양한 핸드메이드 타일 (출처: younhyun.com)

 

또한 타일 인테리어의 경계가 모호해진 만큼 요즘은 용도가 정해져 있지 않고 어디든 사용 가능하게 제작된 타일들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크기 역시 이전에 비해 훨씬 커져 원하는 사이즈에 맞게 컷팅 할 수 있고, 다양한 프린팅과 패턴, 그림들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윤현상재 쇼룸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타일

 

 



주소: 강남구 학동로26길 14
전화: 02-540-0145
영업시간: 평일 08:00~18:30, 토요일 17:00까지 (일요일 휴무)


 

오늘은 한화건설 블로그에서 타일 인테리어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DIY제품을 만들기 위해 윤현상재를 찾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구하기 힘든 유니크한 수입 타일 구입은 물론, 타일을 이용해 액자, 트레이, 냄비받침, 가구 리폼 등을 할 수 있는 TIP까지 자세히 알려준다고 하니 타일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으면 한 번 들러 구경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