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건설 이야기/한화건설 뉴스

[뉴스] 세종시 나성동 2-4 생활권 (P4구역), 한화건설 행복도시 랜드마크 짓는다

▲ 행복도시 나성동 2-4생활권 주상복합용지 설계 공모 한화건설 당선작




나성동 2-4 생활권 (P4구역)

한화건설 행복도시 랜드마크 짓는다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지난 12월 18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LH 세종특별본부는 <행복도시 나성동(2-4생활권) 주상복합용지 설계공모> 당선작을 발표했습니다. 최대 4대 1의 경쟁률을 보인 이번 설계공모에서 한화건설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한화건설 행복도시 세종시 나성동(2-4생활권) P4구역 수주!


▲ 행복도시 주상복합용지 설계공모 지역도


행정중심복합도시 주상복합용지 설계 공모는 행복도시를 도심 속에서 주변의 자연을 최대한 누리며,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마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습니다. 공모 대상부지는 나성동(2-4생활권)에 위치한 대단위 주상복합용지 6개 블록을 4개 사업부지로 나눠 시행되었으며, 이중 한화건설은 P4부지에 공모하여 당선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행복도시 세종시의 노른자위, 2-4생활권

▲ 행복도시 나성동 2-4생활권 주상복합용지 설계 공모 한화건설 당선작
 

이번 설계공모가 진행된 나성동(2-4생활권)은 문화·국제교류 및 중심상업지구로서 도시문화상업가로(어반아트리움), 백화점 등의 중심상업시설과 도시상징광장, 아트센터, 제천, 중앙공원, 국립박물관 단지 등 문화 여가시설이 인접한 최고의 입지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는 지역입니다. 

 

한화건설은 도시와 건물, 사람, 자연 사이의 어울림을 강조하는 ‘사이 플러스’ 핵심 컨셉을 제안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복합 공동체 공간은 행복도시의 상징이 될 고층건물 최상층 전망공간에 화랑(갤러리), 계단형 휴게시설(스텝테라스)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4가지 종류의 문화특화 공동이용 시설을 계획하여 상징광장과 아트센터 등이 들어서게 될 예정입니다.


▲ 한화건설의 행복도시 나성동 2-4생활권 주상복합용지 설계 공모 당선작 조감도


이충재 행복청장은 이번 주상복합 설계공모를 통해 행복도시 최고의 주거단지와 상징적인 랜드마크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는데요, 한화건설이 짓게될 주상복합이 행복도시를 대표가는 랜드마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분양은 내년 하반기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