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일상 꿀팁

[한화건설과 함께하는 DIY 인테리어] 가을빛 곱게 물든 북유럽풍 거울 리폼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하늘이 깊어지는 가을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계절이 바뀌면 집안 인테리어에도 변화가 필요한데요인테리어 소품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쉽고 효율적으로 산뜻한 가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사용하는 필수템인 거울은 기능적인 면 외에 허전한 벽면을 채워주는 또 하나의 소품 역할을 합니다. 특히 프레임이 독특한 디자인의 거울은 그림이나 액자와는 또 다른 매력의 인테리어 소품이라 하겠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오래된 심플한 디자인의 거울을 감각적인 북유럽풍 거울로 리폼해보겠습니다.




 만드는 방법


준비물 원형거울(28cm), 메탈릭 스프레이(쿠퍼 색상), 마스킹테이프, 하드스틱, 만능목공본드




STEP 1

하드스틱은 아이스크림 막대로 먹고 하나씩 모아 두셔도 좋고 인터넷에서 모듬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100개를 천원이면 구입할 수 있어요거울 뒷면에 본드를 칠해준 후 하드스틱을 길게, 짧게 반복적으로 붙여 줍니다돌려가며 다 붙여준 후 본드가 굳기 전에 간격을 맞춰 주세요.


  



STEP 2

다음으로 하드스틱에 1/3쯤 본드를 칠한 후 붙여놓은 하드스틱 긴 것과 짧은 것 사이에 붙여 줍니다.


  



STEP 3

본드가 굳으면 거울 안쪽에 마스킹테이프를 돌려가며 꼼꼼히 붙여 주세요그리고 안 쓰는 종이상자를 거울 안쪽 크기보다 조금 작게 오려준 후 거울에 살짝 고정시켜줍니다.


 



STEP 4

이제 메탈릭 스프레이를 준비하세요. 메탈릭 스프레이는 페인팅하는 번거로움 없이 초보자도 단시간에 리폼이 가능한 재료입니다인터넷으로 구입이 가능하고 원하는 컬러로 도색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를 뿌릴때는 반드시 외부에서 작업하세요스프레이를 흔든 후 20~30cm 거리를 두고 고르게 분사합니다한곳에 집중해서 뿌리면 액이 흐르기 때문에 골고루 분사한 후 마른 다음 가볍게 여러 번 뿌려주는 것이 자연스럽게 도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STEP 5

스프레이가 다 마르면  마스킹테이프를 벗겨냅니다. 이제 완성입니다! ^^


 


오래되고 밋밋했던 거울이 북유럽 스타일의 멋스러운 거울로 변신했습니다메탈 느낌의 쿠퍼 색상이라 고급스럽고 로즈골드와 같은 따뜻한 색감으로 가을 분위기와도 잘 어울립니다인테리어잡지 화보에서 보던 거울이 우리 집에~!! 벽면의 포인트 소품으로 색다른 분위기로 연출된 것 같습니다.



거울은 기능적인 면 외에 집안 분위기를 밝게 해주는 역할까지 합니다작은 거울인 경우 거실이나 침실 어느 공간이나 설치가 가능해요. 집에 오래된 거울이 있으시면 저렴하고 쉽게 리폼해서 장식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