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탐나는 도(道)다! 테마가 있는 제주 가을 여행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입니다. 몇 번을 가도 늘 탐나는 섬’, 제주도 ^^ ! 오늘은 <효리네민박>을 통해 새롭게 알려진 핫플레이스들로 더 인기를 끌고 있는 제주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을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테마가 있는 제주 가을 여행지를 함께 살펴볼까요?

 



제주 아트 투어

제주 곳곳에는 세계적인 건축가들이 설계한 박물관, 교회 등 예술적인 건축물들이 있습니다. 예술과 여가, 휴식을 함께 추구하는, ‘아트 피플(Art People)’들이 즐겨 찾는 명소들을 소개합니다.


유민미술관


(사진 출처 :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이하 동일)


유민미술관은 국내 유일의 아르누보 유리공예 미술관으로 올해 69일 개관했습니다. 미술관은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Ando Tadao)가 설계한 건축물인 지니어스 로사이(Genius Loci)’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유민미술관은 제주도 자연과 지형적 특징을 컨셉트로 만든 야외 정원과 4개의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목록은 프랑스 아르누보 미술을 이끌었던 작가들의 작품입니다. 미술관 입구의샤이닝 글라스는 매력적인 포토 스팟으로 유명합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 풍광 및 글라스의 빛깔이 시시각각 변하는 미러 글라스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매주 화요일은 휴관입니다.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섭지코지로 107   전화 : 064-731-7791   홈페이지 :  www.yuminart.org



아라리오 뮤지엄

 


아라리오 뮤지엄은 강렬한 붉은색 건물로 탑동 한복판에 있습니다. 뮤지엄은 탑동시네마, 탑동바이크가 하나, 동문모텔 1, 2가 또 다른 하나의 관으로 묶인 형태로 4개의 갤러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갤러리 간 거리가 떨어져 있어 마치 갤러리 투어를 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존 영화관의 넓은 공간을 활용해 개조한 탑동시네마에는 현대미술 관련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탑동바이크는 작가 개인전이나 기획전을 위한 공간입니다. 동문모텔은 모텔의 한 층을 원형대로 남겨놓은 채, 각 객실에 영상작품을 하나씩 설치해 마치 비디오방에 온 듯한 감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제주시 탑동로 14   전화 : 064-720-8201   홈페이지 : www.arariomuseum.org



저지문화예술인마을

 


제주시 한경면의 저지마을은 제주도에서도 문화적 향취가 그윽하기로 유명합니다. 마을에는 문화예술인촌을 비롯해 제주현대미술관, 야외전시장, 갤러리 등 최근 새로 건축된 독특하고 아름다운 건물들이 많습니다.


또 마을 중심에 있는 저지오름은 ‘2007년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되기도 했죠. 이 밖에 마을 주변에 동양 최대의 분재 정원으로 알려진생각하는 공원’, 우리나라 최초의 야생화 박물관인 방림원 등이 있어 여유롭게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습니다.

 

주소 제주시 한경면 중산간서로 3675   전화 : 064-772-7700




■리얼 제주 투어

곶자왈, 오름, 호젓한 마을 등 한층 더 깊은 리얼 제주를 만날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대평리 산책

 


중문 해안의 대평리는 올레 8, 9코스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작은 해안 마을입니다. 감귤나무, 동백나무와 돌담이 함께 이어지는 골목을 여유롭게 걷다 보면 마을 이름처럼 너른 밭이 나옵니다. 밭 너머로는 푸른 바다가 시원하게 펼쳐집니다.


밭 아랫길에 펼쳐진 박수기정에서는 해안 절벽이 선사하는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박수기정은 깨끗한 샘물이 솟아나는 절벽이라는 뜻입니다. 소녀 등대가 서 있는 한적한 풍경의 대평포구와 함께 마을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드문드문 들어선 개성 있는 카페, 게스트하우스들의 낭만적인 풍경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주소 서귀포시 안덕면 감산리 1080


 

제주곶자왈도립공원


 

한적한 제주 여행을 원하신다면 곶자왈을 추천합니다. 곶자왈은 용암이 분출돼 흐르며 남긴 현무암 사이사이로 나무, 덩굴식물이 함께 살면서 형성해 놓은 원시림입니다. 특히 제주의 곶자왈은 난대식물과 한대식물이 함께 자라는 특이한 형태로, 세계에서도 유일하다고 합니다.


제주곶자왈도립공원에는 총 5개 코스가 있어 다양한 곶자왈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다만 비포장길이라 걷기 편한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뚜벅뚜벅 탐방로를 걷다 보면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자연 풍경을 마음껏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또 전망대에 오르면 푸른 숲의 전경과 주변 오름 등을 조망할 수 있어 그뤠잇하답니다.

 

주소 : 서귀포시 대정읍 에듀시티로 178   전화 : 064-792-6047


 

지질트레일 트레킹



제주도는 지난 2010, 섬 전체가 유네스코로부터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았습니다. 산방산, 용머리해안, 주상절리대 등 12곳이 핵심 지질 명소로 지정됐죠. 이후 제주도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질 트레일을 만들고 있습니다.


제주의 지질 트레일 코스는 총 4곳입니다. 먼저 김녕·월정 코스에선 척박한 땅을 일구며 살았던 주민들의 생활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성산·오조 코스는 성산일출봉을 품고 있으며, 산방산용머리해안 코스에서는 80만년 지구의 시간을 품은 용머리해안과 산방산의 아름다운 길을 거닐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월봉 코스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핵심 지질 명소 중 하나인 수월봉 주변을 걷는 코스입니다. ​​​​​​​안절벽을 따라 드러난 화산재 지층 속에 남겨진 다양한 화산 퇴적구조가 연출하는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제주시 구좌읍 일대


 

따라비오름

 


오름은 화산 분화구로 이루어진 산입니다. 오름의 매력은 정상에 올라 제주도의 사방 즉 동서남북, 전후좌우 전망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주 전역에는 370여 개의 오름이 흩어져 있는데, 가을에 가장 좋은 곳으로 따라비오름을 꼽을 수 있습니다.


따라비는 여러 개의 굼부리(분화구)와 크고 작은 여섯 개의 봉우리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오름 전체가 잔디와 풀, 억새밭으로 되어 있는데, 가을이 깊어지면 은은하게 넘실거리는 억새가 장관을 이룹니다. 또 초입의 숲을 지나 약 20여 분 정도 오르면 오름 정상에 다다르는데, 멀리 태흥리와 남원리 바다의 풍경까지 아스라히 펼쳐집니다.

 

주소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   전화 : 064-710-6043




■ 제주 핫 플레이스 투어

요즘 제주도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떠오르는 ‘힙’한 ‘핫플레이스’들이 많죠. 멋과 개성을 추구하는 힙스터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유명한 제주의 핫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


제주 플리마켓

 

 


이제 플리마켓은 제주 여행에 있어 빠질 수 없는 하나의 테마입니다. 해변 앞, 포구, 시장 또는 예술거리 등 다양한 장소에서 열리는 플리마켓은 장소마다 분위기와 특색이 달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제주 플리마켓의 원조라 불리는 벨롱장을 비롯해 함덕 서우봉 해변에서 열리는 멘도롱장은 해변 주위에서 펼쳐지는 낙조가 아름답기로 유명해 사진 촬영 명소로 좋은 플리마켓입니다. 또 서귀포 향토오일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트멍장터’, 서귀포 이중섭 문화 거리에서 열리는 서귀포문화예술시장’, 반딧불이 명소로 알려진 청수리에서 365일 언제든 찾아갈 수 있는 반딧불고향도 유명합니다. 단 플리마켓 일정은 날씨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니 사전에 꼭 확인하고 가시길!

 

벨롱장 :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세화포구), 매주 토요일 11:00 ~ 13:00

멘도롱장 :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008, 매주 일요일 16:00 ~ 19:00

트멍장터 : 서귀포시 토평서로 11번길 142 (서귀포 향토 오일시장 내 위치), 

                 매달 4/9/19/29 10:00~20:00, 매주 토.일요일 12:00 ~ 20:00

반딧불고향 : 제주시 한경면 청수리 98, 365일 연중무휴 18:00 ~ 23:00


 

한화 아쿠아 플라넷 제주

 

 

아쿠아 플라넷 제주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해양수족관입니다. 500여종 48000마리에 달하는 전시동물 규모는 세계 톱10급에 꼽힙니다. 크게 수중생물을 전시한 아쿠아리움, 공연장인 오션아레나, 체험과학관인 마린사이언스,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플라넷 등 4개 공간으로 이루어져 교육과 문화, 엔터테인먼트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아쿠아플라넷의 최대 볼거리는 초대형 수조 '제주의 바다'입니다. 제주 앞바다를 재현한 수조로 고래상어, 만타레이(쥐가오리), 이글레이 등 다양한 바다생물들을 구경할 수 있고, 실제 해녀의 물질도 바로 눈 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동글동글한 생김새가 귀여운 잔점박이 물범이 헤엄치는물범 플라넷’, 펭귄이 머리 위로 날아다니는 듯한펭귄 플라넷은 수중생물을 입체적으로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밖에도 화려한 산호초와 형형색색의 열대어로 제주 문섬 해저를 재현한문섬’, 세계의 섬 곳곳에 있는 물고기들을 망라한세계의 섬’, 제주 바다에서만 볼 수 있는 주상절리의 신비함을 감상할 수 있는 주상절리 터널또한 관람객들에게 황홀감을 선사합니다.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127-1   전화 : 064-780-0900   홈페이지 : www.aquaplanet.co.kr



많은 사람들이 찾고 즐기는 제주도. 여유롭게 즐기는 아트 로드, 호젓한 제주의 마을 올레길 산책,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플리마켓, 날것 그대로의 신비 곶자왈까지. 누군가의 말처럼 제주도는 그야말로 천 개의 계절과 천 개의 날씨, 천 개의 시간이 존재하는 섬입니다. 한화건설이 소개한 테마 별 여행지 정보를 참고해 올 가을 알차고 즐거운 제주도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한화건설은 핫한 테마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