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일상 꿀팁

[한화건설과 함께하는 DIY 인테리어] 액자 리폼 블링블링 보석함


안녕하세요한화건설니다. 오늘은 액자를 리폼해 나만의 보석함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시중에는 다양하고 예쁜 보석함들이 많지만 직접 만들어 사용하면 비용 면에서도 절약을 할 수 있고 더 애착이 가는 보석함을 만들 수 있답니다사용 하지 않는 물건을 내게 필요한 용품으로 다시 재활용해 사용한다는 게 리폼의 가장 매력이겠죠




 만드는 방법


비물 : 액자 2, 스폰지, , 판넬(사용하지 않는 액자 뒷판 활용), , 펜치, 본드, 아크릴물감(검정색), 양면 테이프, 반짝이 공예재료, 경첩, 손잡이(문구점 구입 가능)




STEP 1

액자는 깊이가 충분한 것으로 준비하세요(다이소 등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액자 뒤에 있는 받침대와 클립을 펜치로 제거합니다받침대가 있던 뒷 판이 안쪽으로 오게 뒤집어 줍니다액자 두 개를 겹친 다음 미니경첩으로 연결해 주세요송곳으로 구멍을 내주고 나사를 박으면 편합니다(두 개가 맞붙어 있는 액자인 경우 활용하기가 더 좋아요~)




STEP 2

윗부분에 패널을 본드로 붙여 줍니다페인팅을 하기 위해 사포 질을 해주세요코팅이 되어 있는 재질에 페인팅을 할 경우에는 살짝 사포 질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그러면 페인팅 흡착 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그리고 검은색 아크릴물감을 안쪽까지 칠해 줍니다.




STEP 3

문구점에서 파는 스폰지를 액자 안쪽 사이즈에 맞춰 여러 개로 잘라 하나씩 천으로 감싸 주세요(반지 보관용). 전 벨벳 소재 천을 사용했는데 가급적 부드러운 천을 사용하시는 게 좋아요칼로 길게 한번에 잘라주고 양면테이프를 붙여 천을 붙여줍니다모서리는 사진대로 잘라 겹쳐 붙여 주세요.




STEP 4

두꺼운 종이에 천을 테이프로 붙여 감싸준 후 보석함 아래, 위 바닥에 붙여 줍니다.




STEP 5

그 위에 만들어 놓은 스폰지를 왼쪽과 아래쪽만 본드 칠을 해서 붙여 주세요.




STEP 6

반짝이 공예재료를 잘라 본드로 테두리를 둘러 붙여주고, 이니셜을 만들어 붙여 주었어요반짝이 스티커를 사용하셔도 좋고 집에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붙여 꾸며 주셔도 됩니다.




STEP 7

링 고리를 뚜껑 앞쪽에 붙여 주었어요.



심플하면서 나만의 이니셜이 새겨진 보석함이 만들어 졌습니다이니셜을 새겨 선물해 드려도 특별한 선물이 될 것 같아요!



완성된 보석함 모습입니다이제 반지와 목걸이 팔찌를 보기 좋게 가지런히 보관할 수 있어요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보석함이라 그런지 더 특별하고 예뻐 보입니다예쁘게 만들어 사용하시고 주변에도 선물해보세요 ^^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