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일상 꿀팁

[한화건설과 함께하는 DIY 인테리어] 쌈장통과 음료수병으로 스마트폰 거치대 & 스피커 만들기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이제 우리 일상에서 스마트폰을 빼놓고 말할 수 없죠. 요즘은 통화 외에 검색을 통해 다양한 정보도 접하고 또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 거치대와 스피커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평소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 쌈장통과 음료수병을 리폼해서 스마트폰 거치대 겸 스피커를 직접 만들어 보겠습니다.




 만드는 방법


준비물 : 쌈장통, 음료수병, 젯소, 검정색 아크릴물감, 쿠퍼색 스프레이, 본드,



STEP 1

쌈장통을 깨끗하게 세척한 후 라벨지를 떼어냅니다코팅이 되어있는 라벨지는 드라이기로 열기를 쐬어 떼어내면 됩니다뚜껑에 스마트폰이 들어갈 사이즈를 그려준 후 칼로 오려냅니다.


 

 


STEP 2

음료수병도 깨끗하게 세척한 후 말린 다음 윗부분을 칼로 잘라주세요음료수병 윗부분이 나팔모양인 것으로 활용해주시면 좋아요그런 다음 쌈장통 아래에 병 입구 모양을 그리고 약간 크게 구멍을 뚫어 줍니다.


 

 


STEP 3

젯소를 준비하세요. 젯소는 아크릴물감이나 페인트의 흡착 효과에 도움을 주는 회화재료로 밑색의 커버 역할을 합니다. 문구점에서 소량 구입이 가능합니다젯소로 쌈장통과 음료수병을 모두 칠해 줍니다. 칠하고 말린 다음 또 한번 덧칠해 주세요.


 


STEP 4

젯소가 마르면 위에 검정색 아크릴물감을 칠해 줍니다두세 번 덧칠해서 깔끔하게 마무리합니다.


 


STEP 5

칠만 해도 되지만 포인트로 꾸미려면 뚜껑에 레터링 작업을 해주세요영문 글자를 프린트해 칼로 파준 후 스텐실붓으로 화이트물감을 찍어 줍니다.


 

 


STEP 6

음료수병은 쿠퍼색 스프레이로 뿌려 도색을 해줍니다. 얇게 여러 번 도색해주셔야 깔끔하고 자연스럽게 도색이 됩니다. 스프레이 작업은 꼭 외부에서 하세요.



STEP 7

입구 턱에 본드를 발라준 후 쌈장통 구멍에 끼워 붙여 줍니다. 쌈장통과 음료수병으로 만든 스마트폰 거치대 겸 스피커가 완성이 되었어요!




음악을 틀고 스마트폰을 거치대 안쪽에 넣어 주면 됩니다. 통속에서 소리가 울려 음량이 더 풍부하게 들리네요. 나팔모양 스피커가 소리를 모아주는 역할까지 합니다. 귀여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가능하니 일거다득이죠? 


다 쓴 제품용기들은 버리면 쓰레기지만 잘 활용하면 생활에 유용한 물건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어요. 폐품을 활용해 스마트폰 거치대 겸 스피커로 만들어 사용해 보세요~~^^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