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일상 꿀팁

[한화건설과 함께하는 DIY 인테리어] 한지 천연가습기 만들기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겨울 추위가 성큼 다가온 요즘, 난방으로 실내가 건조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실내가 건조해지면 감기나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죠


오늘은 실내 건조를 막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안성맞춤인 천연가습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물 흡수가 빠른 한지를 활용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천연가습기입니다전기료, 세균 걱정 없는 한지 가습기, 함께 만들어볼까요?




 만드는 방법


비물 : 한지, 유리 수반, 조화 리스, 가위, , 바늘

(유리 수반과 조화 리스는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어요)





STEP 1

먼저 한지 꽃 심지를 만들기 위해 연한 노란색 한지를 준비합니다. 12×80cm로 잘라준 다음 반으로 접어 반정도 쯤에 가위 집을 내줍니다. 그리고 돌돌 말아 주세요. 위에 술이 너무 펴지지 않게 자연스럽게 말아 주시면 됩니다. 실로 여러 번 둘러 묶어 주세요. (꽃 크기는 수반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니 사용할 수반 크기에 맞춰 만들어 보세요)





STEP 2

하얀색 한지를 준비 폭 16×80cm로 잘라 반으로 접은 다음 벌어진 부분을 듬성듬성 홈질해 줍니다. 홈질이 끝난 한지를 자연스럽게 잡아 당겨주세요. 꽃을 크게 만들기 위해서는 한지를 여러 개 연결해 바느질해 줍니다.


아래 사진에는 총 4개 정도를 연결해서 바느질해주고 잡아당겨 주었어요. 주름은 너무 촘촘하게 잡아당기지 말고 자연스럽게 당겨 주세요. 노란색 심지를 가운데에 놓고 주름 잡은 한지를 둘러 줍니다. 마지막으로 실로 단단하게 고정해 묶어 주세요.





STEP 3

꽃잎을 자연스럽게 펴주세요!





STEP 4

수반에 조화리스를 잘라 아래에 깔아 주세요. 집에 있는 초록색 조화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조화리스를 깐 후, 수반에 적정량의 물을 부어 주세요.

 




STEP 5

마지막으로 수반에 만들어 놓은 한지 꽃을 꽂아 주면 완성입니다. 수반에 띄워진 연꽃의 자태가 참 아름답죠?

 

한지 꽃이 수반에 고인 물을 빨아들이고, 꽃에 스며든 수분이 증발하면서 실내가 한결 촉촉 해질 겁니다. 거실이나 침실 두면 가습효과는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일석이조랍니다




저렴한 재료비, 만들기도 간편, 유지비 제로에 가습 효과는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업여러분도 올 겨울 착한 재료 한지를 이용해 나만의 천연가습기를 만들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