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일상 꿀팁

[한화건설과 함께하는 DIY 인테리어] 감성소품 나뭇가지 활용 캔들 홀더 만들기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겨울 인테리어 소품으로 캔들만큼 잘 어울리는 게 또 있을까요? 추운 날씨에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캔들을 자주 켜게 되는데요. 캔들은 집 안 분위기도 한껏 살려주지만 각종 생활 냄새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티라이트를 넣을 수 있는 캔들 홀더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나뭇가지와 참치캔을 활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독특한 캔들 홀더를 만들 수 있답니다.

 

 

■ 만드는 방법

 

준비물 : 나뭇가지, 참치캔, 티라이트, 글루건, 전지가위, 칼, 젯소, 아크릴 물감(검정,쿠퍼색)

 

 

STEP 1
먼저 깨끗하게 닦아 말린 참치캔에 젯소를 칠합니다. 젯소는 페인트나 아크릴 물감이 잘 흡착될수 있게 만들어주는 회화재료입니다. 젯소가 마르면 위에 검정색 아크릴물감을 여러 번 칠해줍니다.

 

 

 

STEP 2
나뭇가지는 물티슈로 잘 닦아 준비한 후 글루건을 사용해 캔에 세로로 하나씩 붙여 주는데, 이때 나뭇가지를 참치캔 밑바닥 기준 4~5cm 아래 지점에서부터 붙여주세요. 굵은 가지와 가는 가지를 적절하게 섞어 붙여줍니다. 붙이고 난 후, 아래쪽은 같은 높이로 잘라 주세요.

 

 

 

 

 

STEP 3
참치캔 둘레 전체를 꼼꼼하게 채워 붙여주세요.

 

 

 

 

STEP 4
뒤쪽에는 나뭇가지 두 개를 길게 붙여줍니다.

 

 

 

STEP 5
나뭇가지 아래쪽 부분 절반 정도에는 쿠퍼색 아크릴 물감을 칠해준 후 아래 끝부분은 검정색으로 칠합니다.

 

 

 

STEP 6
마지막으로 굵은 나뭇가지를 골라 칼로 솟대의 새를 조각해주세요. 몸통과 머리, 목을 따로 잘라 깎아준 후 글루건으로 붙여주면 됩니다.

 

 

 

솟대는 마을 어귀나 집 입구에 주로 놓아두는 대를 말하는데, 민간신앙에 의하면 마을 수호 또는축하의 의미로 세운다고 하네요. 새해 새날, 집 안에 좋은 일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에서 만든다면 더욱 뜻깊은 소품이 된답니다.

 

 

 

완성된 캔들 홀더입니다. 나뭇가지의 자연스럽고 수수한 매력이 느껴지나요? 캔들 홀더 안쪽에 티라이트 캔들을 넣어 주었습니다. 나뭇가지 사이로 빛이 은은하게 새어 나와 한결 멋스럽습니다. 솟대가 그림자를 만들어 몽환적인 분위기도 선사합니다. 티라이트 캔들의 향기는 기분 전환에도 좋고, 심리적 안정감을 선사한답니다.

 

 

감성 가득한 인테리어 소품 캔들 홀더를 활용해 빛과 향기로 겨울날을 누려보세요. 한화건설은 더욱 알찬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