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일상 꿀팁

우리 삼촌 센스 짱! '설 명절 추천 선물 모음'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 


민족 대명절 설이 얼마 남지 않지 않았습니다. 요즘 택배회사 물류창고엔 새해 복을 전하는 명절 박스들이 산더미처럼 쌓여있다고 합니다. 설날을 맞이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겠죠? 최근엔 실용성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연령, 관계의 특성에 맞는 ‘맞춤 설 선물’을 고른다면, 센스 있는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 명절 선물을 정하지 못하셨다면, 한화건설이 추천하는 선물 모음을 보러 갈까요?




■ 중고등학생에겐 온라인 게임 결제가 가능한 상품권을!




아직 학생인 조카에게 센스 있는 이모, 삼촌이 되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이번 설날이 절호의 기회입니다. 현금을 두둑이 챙겨주고 싶지만, 지갑 사정이 여의치 않다면, 한화건설이 추천하는 선물은 바로 ‘문화상품권’과 ‘구글 기프트 카드’입니다. 


최근 중고등학생들은 워낙 문화상품권에 대해 자주 말하다 보니 단어를 줄여 ‘문상’이라 부를 만큼 그 인기가 대단하다죠? 영화관이나 서점, 식당 등 전통적인 장소는 물론 각종 게임 아이템 구입에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구글 기프트 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결제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입니다. 게임은 물론 영화와 애니메이션,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살 수 있어 학생들에게 인기 만점이랍니다.




■ 갓 성인이 된 조카에게 의미 있는 선물을!





올해 성인이 된 조카나 동생에게 특별한 명절 선물을 주고 싶으신가요? 새로운 세계에 발 디딘 19학번 새내기나 사회초년생을 격려해주고 싶다면, ‘향수’ 선물을 추천해 드립니다. 향수는 성년의 날을 기념할 때도 많이 주고받는데요.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향기를 풍기는 좋은 사람이 되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미리 어른이 된 것을 축하한다는 의미로 설날에 향수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요? 향수를 처음 사용해보는 조카라면, 무겁지 않은 프레시한 향을 추천합니다. 


향기는 사람마다 호불호가 명확해서 조카에게 선물하기가 망설여진다면, ‘현금’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제약이 많았던 미성년의 신분에서 벗어나 하고 싶은 것도, 사고 싶은 것도 많은 시기에 현금을 선물한다면 센스 만점 누나, 삼촌이 될 수 있겠죠?




■ 부모님께는 역시 실속형 선물이 최고!





부모님껜 역시 실용적인 선물이 최고랍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부모님의 건강을 신경 쓰고 계실 텐데요. 홍삼, 과일즙, 녹용과 같은 ‘건강식품’을 드리는 건 어떨까요? 뻔한 건강식품이 싫다면, 최근 뜨고 있는 ‘노니’ 등 해외의 천연 건강식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단, 이러한 제품을 살 땐 제품 앞면에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와 인정 마크가 부착돼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한답니다.





부모님께 무엇이 필요할지 도무지 모르겠다고요? 이럴 땐 뭐니 뭐니 해도 ‘현금’이 최고겠죠? 각종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장년층들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선물은 바로 ‘현금’이라 하는데요. 단순히 봉투에만 넣어 드리는 것이 마음에 걸린다면, 최근 유행하는 ‘플라워 용돈박스’나 ‘돈 꽃다발’을 만들어 받는 이의 즐거움을 더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생화나 조화 사이에 돈을 끼워 예쁘게 만들어 선물한다면, 부모님의 카카오톡 ‘프사’ 속에서 두고두고 자랑거리가 되지 않을까요?




■ 친척들에겐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음식을!




명절을 맞아 오랜만에 만난 친척 식구들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모두 둘러앉아 즐길 수 있는 ‘과일 세트’가 어떨까요? 그중 겨울이 제철인 사과와 배, 귤, 한라봉을 특히 추천합니다. 사과와 배는 설 차례상에도 꼭 들어갈 만큼 대중적인 과일이고 귤과 한라봉은 모두가 먹기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흔하지 않는 과일을 하고 싶다면 애플망고, 천혜향, 키위도 괜찮답니다. 





명절 선물을 정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나요? 선물을 받는 이의 나이, 취향 등을 고려한 선물과 함께 감사의 마음까지 잘 전달되길 바랍니다. 모두들 즐거운 설날 보내세요!


앞으로도 한화건설은 유용한 소식과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 고궁도 주차장도 무료? 2019 설 연휴 혜택 모음

▶ 새해 첫날 호감도 UP! 센스 만점 새해 문자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