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일상 꿀팁

[인테리어] 내가 원하는 건 다 있다! 원스톱으로 끝내는 가구 인테리어

▲ 집을 옮겨놓은 것 같은 전시장



내가 원하는 건 다 있다!

원스톱으로 끝내는 가구 인테리어



최근 많은 가구업체들이 쇼룸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많은 분들이 집을 꾸미기 전 쇼룸을 방문하여 가구와 소품도 구경하고 인테리어 팁도 얻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쇼룸으로 유명한 대표적인 브랜드가 이케아입니다. 그런데 이케아는 거리상 멀고 복잡해서 쉽게 찾아가기 힘든데요. 그래서 오늘 한화건설 블로그에서는 가까운 곳에서 차별화된 컨셉으로 인테리어를 제안해주는 공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모던과 클래식의 오버크로스 쎄덱

 

쎄덱은 클래식한 가구부터 모던한 가구까지 다양한 디자인과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쇼룸입니다. 식탁, 침대, 소파와 같은 가구부터 조명, 그릇, 화병 등 다양한 소품과 침구류, 카펫 등 인테리어에 필요한 다양한 홈 제품들을 전시해놓고 있습니다. 쎄덱의 가장 큰 특징은 마치 집을 그대로 옮겨다 놓은 것처럼 꾸며놓은 것인데요. 이런 점 때문에 고객들이 쉽게 인테리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통일성이 중요하다! 침실

▲ 가구의 소재나 색상으로 통일성을 강조한 침실 


심플한 게 가장 어렵다고 했나요? 침실은 침대, 화장대, 그리고 서랍장 정도만 배치되는 것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인테리어를 하는데 어렵게 느끼는 공간입니다. 가구가 몇 개 들어가지 않는 공간이다 보니 색상 차이가 조금만 있는 가구 하나만 들어와도 무언가 어색함이 느껴지는데요. 이곳에서는 다양한 침대와 가구 배치를 통해 침실 인테리어를 구체적으로 계획해볼 수 있습니다. 침실 인테리어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세트로 구성된 제품군을 구매하여 통일성있는 분위기를 연출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집안 분위기를 결정한다! 거실

▲ 조명을 이용한 분위기 연출 


집에 들어서는 순간 가장 먼저 보이는 공간이기도 하면서, 집에서 가장 넓은 공간인 거실은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넓은 공간을 채우다 보면 가구가 많아져서 복잡해 보이고, 가구를 줄이면 무언가 허전한 기분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는 조명을 통해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거실에 비해 작아 보이는 조명일지라도 불을 켜는 순간, 조명의 각도에 따라 거실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 다양한 종류의 포인트 체어


통일된 느낌의 가구들로 거실이 평범하게 느껴진다면 쇼룸에서 해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포인트 체어인데요. 다소 평범해 보일 수 있는 장소에 독특한 디자인이나 색상의 의자를 통해 포인트를 주는 것입니다. 포인트 체어를 선택할 때 주의할 점은 포인트라고 해서 거실 분위기와 너무 다른 색상이나 디자인을 선택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거실 분위기에 맞춰 독특한 디자인을 선택하거나 주변과 어울리면서도 눈에 들어오는 색상의 의자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에 있으면 다 인테리어 소품이다! 그릇

▲ 그릇을 이용한 인테리어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최근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그릇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독특한 디자인의 그릇들은 음식을 담는 용도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테이블, 협탁 등 다양한 가구 위에서 인테리어 소품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릇을 이용해서 인테리어를 해본 적이 없으면 어렵게만 느껴지는데요. 이럴 때 쇼룸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쇼룸에 가면 전문가들이 연출해놓은 다양한 그릇들을 발견할 수 있어, 집에 있는 그릇을 활용해서 쉽게 따라 해볼 수 있습니다.

 

집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은 쇼룸을 보는 것만으로도 앞으로 꾸며질 보금자리가 머릿속에 그려지는 것 같은데요. 인테리어는 상상했던 것과 직접 배치를 해봤을 때 느껴지는 느낌이나 분위기가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쇼룸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는 것이 원하는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혹시 지금 인테리어로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이번 주말 한화건설 블로그가 소개한 쎄덱을 한 번 찾아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