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갤러리] 멀티플렉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멀티플렉스 아쿠아리움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지난 2014년 4월에 오픈한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국내 최초 수족관, 동물원, 식음, 쇼핑을 결합한 '멀티플렉스 아쿠아리움(Multiplex Aquarium)'입니다. 개관 이후 11개월 만에 100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고양의 랜드마크이자 수도권 최대의 아쿠아리움으로 떠올랐습니다.

 

 

  크루즈 형태의 외관 

 

 

일산 호수공원 옆에 자리잡은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지상 4층의 웅장한 크루즈 디자인의 외관으로 디자인됐습니다. 이는 배를 타고 이 세상 모든 동물과 자연을 본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하늘과 바다, 육지 생물을 모두 실은 '노아의 방주'를 콘셉트로 설계됐습니다.

 

  

 

 

 

 컨버전스 아쿠아리움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해양생물과 육상생물, 조류까지 관람할 수 있게 조성됐습니다. 해양생물 전시공간인 '더 아쿠아'는 젤리피시존과 각양각색의 모양을 지닌 해피라들이 아름다운 조명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바닷속 모습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가로 12m, 높이 6m의 초대형 메인 수조가 있는 '딥 블루오션'은 이 곳의 대표 볼거리입니다.

 

 

육상생물 전시공간 '더 정글'에서는 일반 동물원과는 달리 3cm 두께의 유리벽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어 재규어와 같이 멀리서 관람해야 했던 맹수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앵무새 존에서는 관람객들이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도 진행합니다.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282
연면적: 14,600m²
수조규모: 4,300톤

층수: 지상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