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일상 꿀팁

[더 플레이스] SRT 동탄역 주차장, 주차요금 등 편의시설 알아보기!

▲ SRT 동탄역


국내 최초 지하 고속철도 역사

수서고속철도(SRT) 동탄역사 편의시설안내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지난번에 한화건설에서 시공한 수서고속철도(SRT) 동탄역의 이용 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그 뒤를 이어 주차장, 라운지, 수유실 등 수서고속철도(SRT) 동탄역사의 편의시설을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동탄역사 편의시설


1) 주차장

차를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가장 궁금해하실 동탄역 주차장과 주차요금에 대해 먼저 알려드릴게요. SRT 동탄역에는 390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지하 1~3층)이 있어요.


▲ 동탄역 지하주차장


승강장에 내려서 에스컬레이터만 타고 올라가면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지하주차장으로 바로 연결되어 있어 이용하기 매우 편리했어요. 동탄역 주차장은 층별로 컬러가 다르기에 주차를 어디에 했는지 쉽게 기억하실 수 있습니다.


▲ 동탄역 지하주차장


주차요금은 주차장 곳곳에 설치된 사전정산기로 요금을 지급하고, 정산 후 20분 내 출차하시면 된답니다.


주차요금

 시간권

 1일 주차권

 고객할인

 최초 30분

 추가 10분 당

 1,500원

 400원

 18,000원

 30%


주차요금은 최초 30분에 1,500원, 추가 10분당 400원이며 1일 주차권은 18,000원입니다. 주차요금 할인 대상은 열차 이용고객, 장애인, 국가유공자(증빙 지참 시 적용) 및 경차이고 주차장 관리원을 호출하여 증빙(승차권, 등록증)을 사전 무인 정산기에 삽입하고 할인 정산 후 카드(신용카드, 교통카드)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어요.

※현재는 따로 증빙할 필요 없이 모든 고객에게 할인 중입니다. (2017년 1월 12일 기준)


2) SRT 고객라운지

▲ 동탄역 지하4층 SRT 고객라운지 입구


지하 4층에는 우리카드 및 SRT 제휴카드인 신한카드 회원 (체크카드,신용카드 모두 가능), 당일 특실 이용고객을 위한 라운지가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곳은 우리카드와 신한 SRT 제휴카드 이용 고객분들만 고객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라운지에는 승차 안내 모니터가 있어서 편하게 쉬면서 열차의 출, 도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 SRT 고객라운지 내부


라운지 운영시간은 오전 7시에서 오후 9시까지 연중무휴이며 TV, 유무선 인터넷 PC,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커피 자판기(무료), 안드로이드 휴대폰 충전기 (아이폰용 연결단자는 없음), 신문, 잡지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아기쉼터

▲ 지하4층 아기쉼터


지하 4층에는 수유를 하거나 기저귀를 교환할 수 있는 아기 쉼터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수유실은 3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었고, 마음 편하게 수유할 수 있도록 전용 커튼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 아기쉼터 내부


수유실 맞은편에는 기저귀 교환대와 세면대가 설치되어있어서 따로 화장실을 갈 필요 없이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데요, 물티슈, 크리넥스, 핸드워시 등이 있어서 더욱 청결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아기쉼터 내부


또한, 따뜻한 분유를 만들 수 있도록 정수기와 전자레인지도 구비되어 있었답니다. ^^


4) ATM기기

기차를 타고 지방에 내려가거나 올라왔을 때 현금이 필요할 수 있는 것을 대비해서 우리은행 ATM기기도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현재 동탄역사 내의 ATM기기는 지하 4층 SRT 고객 라운지 바로 옆에, 현재는 우리은행 ATM 기만 설치된 상태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


▲ 지하4층 ATM기기(SRT 고객라운지 입구)


오늘은 동탄역사의 주차장, 라운지, 아기 쉼터, ATM 기기 등 여러 가지 편의시설을 살펴보았습니다. 동탄역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시설들이 부족함 없이 잘 갖추어져 있었는데요, 한화건설이 시공한 동탄역에서 기존 전철역보다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시설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