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나 혼자 산다! 명절 혼밥 즐기는 욜로족을 위한 핫플레이스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곧 설날 연휴가 시작됩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가족을 만나기 위해 고향에 내려가시겠지만, 최근에는 명절 연휴에 조용히 혼자만의 재충전 시간을 보내는 욜로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명절 연휴에 갈만한 곳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연휴 중엔 대다수 가게도 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혼밥족을 위해 연휴에도 갈 수 있는 핫플레이스 3곳을 준비했습니다.

 


종로 '포탈라', 다양한 1인메뉴 갖춘 이색 레스토랑

▲ 포탈라 레스토랑 내부

 

종로에 있는 포탈라는 국내 유일의 티벳 레스토랑으로혼밥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습니다.

 

▲ 티벳식 수제비 뚝바

 

포탈라에서 혼밥족에게 추천할 메뉴는 티벳식 수제비 뚝바입니다. 티벳 음식은 향신료를 적게 쓰고 담백해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습니다. 뚝바는 양도 푸짐해 혼밥족에게 안성맞춤입니다.

 

간단한 사이드메뉴로는 티벳식 튀김빵(요상박뤠)과 손만두(모모)를 추천합니다. 요상박뤠는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러운 식감의 튀김빵입니다. 모모 역시 모양은 우리 만두와 비슷하지만 티벳식 소스와 함께 독특한 풍미를 자랑하는 인기 메뉴입니다.  

 

 

 

▲ 위)티벳식 튀김빵 요상박뤠’ │아래)티벳식 손만두 모모

 

혼밥족에게 제격인 세트메뉴도 있습니다. 포탈라에서는 티벳 음식 외에도 네팔, 인도 음식도 즐길 수 있는데요. 히말라야 산맥을 공유하는 세 국가는 음식문화도 유사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1인용 탈리세트를 주문하면 커리(Curry)와 난(Nan), 탄두리 치킨(Tandoori Chicken) 3가지 음식을 만원 안팎의 가격에 한 상에서 골고루 즐길 수 있습니다.

 

 

1인용 탈리세트 




청담 '새벽집', 24시간 불 꺼지지 않는 강남 대표 맛집

▲ 청담 새벽집 입구

 

영동대교 남단청담동에 있는 새벽집은 한식 전문점입니다. 가게 이름처럼 365 24시간 영업을 하는데다, 다양한 1인 한식 상차림 메뉴를 갖추고 있어 혼밥족들이 즐겨찾는 장소입니다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한 고품질 가정식 메뉴로 수요미식회에 소개됐을 정도로 그 맛도 믿을 수 있습니다.  

 

 

▲ 청담 새벽집 내부


혼밥족에게 추천할 새벽집의 대표 메뉴는 한우육회비빔밥과 갈비탕입니다. 한우육회비빔밥은 고품질 한우를 사용한 정갈한 1인상으로 훌륭한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두번째 추천메뉴는 갈비탕입니다. 육회를 즐기지 않는 혼밥족에게 추천합니다. 갈비탕 역시 양질의 고기와 푸짐한 양으로 유명합니다. 멸치육수를 진하게 우려 낸 멸치돼지김치찌개도 새벽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메뉴입니다. 


새벽집은 만원 내외의 저렴한 가격으로 24시간 언제든 1인 가정식 별미를 즐길 수 있는 강남권 대표 혼밥족 추천 식당입니다. 

 

   

▲ 위) 한우육회비빔밥 │ 아래) 갈비탕

 



상수 '즐거운 작당', 만화책 삼매경과 함께 혼밥 가능

▲ 상수동 만화 카페, ‘즐거운 작당

 

마포구 상수동에 있는 '즐거운 작당'은 아기자기하고 편안한 분위기와 쾌적한 시설을 갖춘 만화책방입니다. 3만여 권의 만화책과 함께 이곳만의 독특한 분식 메뉴를 즐길 수 있어 만화를 좋아하는 혼놀혼밥족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즐거운 작당’ 내부


만화책을 보다 보면 금새 출출해지기 마련이죠. 이럴 땐 즐거운 작당의 1인 분식 메뉴인 고양이맘마(쌀밥+가쓰오부시+버터+와사비김)’스팸버터라이스(쌀밥+버터+스팸+계란후라이)’를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만화책 감상과 함께 곁들이면 좋을 커피와 차, 스낵 등 다양한 주전부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다양한 음료와 간식, 분식도 주문 가능

 

혼놀혼밥족에게 드릴 또 하나의 팁. 즐거운 작당에는 곳곳에 다락방이 숨어 있습니다. 홀로 읽고 싶은 만화책을 한아름 들고 들어가, 음식을 주문해서 먹으며 누구에게도 방해 받지 않고 편하게 만화책 삼매경에 빠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혼밥족을 위한 핫플레이스 3곳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설 연휴에는 한화건설이 추천하는 핫플레이스에서 혼자만의 알찬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즐거운 설날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