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직장인 공감

[직장인 데일리룩 여성편] 완벽한 오피스룩을 위한 기본템 고르기




안녕하세요. 한화건설니다. :)


직장인들이 밤마다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내일 입을 옷’일 텐데요. 매일 다른 옷을 입어야 한다는 부담감에 우선 구매하고 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선지 옷장 안에 옷은 넘쳐나지만 마땅히 입을 옷을 고르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오피스룩의 필수템인 셔츠 한 장, 슬랙스 하나만으로 엣지를 살리고 다양하게 스타일링 하는 법 궁금하지 않으세요?


사무실에서 입기 좋은 기본템 잘 고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직장인 데일리룩] 시리즈 순서

① [직장인 데일리룩 여성편] 완벽한 오피스룩을 위한 기본템 고르기

② [직장인 데일릴룩 남성편] 정장 패션의 기본템! 와이셔츠 고르기 (링크)




■ 멋스러운 오피스룩을 위한 슬랙스 고르기


직장인 여성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옷 가운데 하나가 바로 ‘슬랙스’입니다. 너무 딱딱한 정장도 아니면서, 데님처럼 가벼워 보이지도 않아 출근시 자주 손이 가는 하의인데요. 다양한 형태의 슬랙스가 출시되고 있는 요즘, 멋스러운 오피스룩을 도와주는 슬랙스 고르기 팁을 소개합니다.



 슬랙스를 고르기 위한 세 가지 기준



첫 번째 기준은 슬랙스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미니멀한 것입니다. 사무실서 입기 위한 출근용 슬랙스인만큼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깔끔해 보이는 것이 좋겠죠? 하체에 딱 맞게 핏되는 제품보다는 넉넉한 것이, 장식이 달린 제품보다는 장식 없는 무난한 것이 활동하는 데 적합합니다.


두 번째 기준은 밑 위 길이가 여유로운 것입니다. 슬랙스의 밑 위 길이가 짧아서 책상에 앉고 일어날 때마다 상의가 계속 빠져 나온다면 굉장히 불편하겠죠? 밑 위 길이가 여유로운 제품을 입었을 때 이 불편함이 해소됩니다. 또한 다리를 길어 보이게 만들어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기준은 슬랙스의 패턴이 최대한 규칙적이고 간결한 것입니다. 만일 슬랙스에 패턴이 들어가 있다면 스트라이프 정도의 패턴이 적합합니다. 기하학적인 패턴보다는 규칙적인 간격의 패턴이 더욱 단정해 보여 오피스 분위기와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 세련된 오피스룩을 위한 블라우스 고르기


‘블라우스’ 또한 직장인 여성들의 오피스룩 기본템으로 손꼽힙니다. 사무실 분위기에 맞기도 하고 업무를 볼 때 부담스럽지 않은 스타일이기 때문입니다. 출근을 위해 입는 옷인 만큼 단정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자신의 패션감각을 뽐낼 수 있다면 더욱 좋을 텐데요. 세련된 오피스룩을 위한 블라우스 고르기 팁을 알아볼까요?



 블라우스를 고르기 위한 세 가지 기준



첫 번째 기준은 블라우스 네크라인의 모양과 기장입니다. 네크라인은 보통 U라인과 V라인으로 나뉘는데요. V라인의 경우 너무 높게 올라오지 않는 깃이 목선을 살려주기 때문에 세련돼 보입니다. 밋밋해 보일 수 있는 U라인의 경우는 목걸이나 스카프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더욱 다양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어 사용도가 높습니다.


두 번째 기준은 체형에 따른 어깨라인입니다. 어깨가 일자로 각이 진 체형은 봉제선이 팔0과 어깨의 연결 부분과 맞게 딱 떨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블라우스 사이로 어깨라인이 자연스럽게 드러나 예쁜 핏으로 연출되기 때문입니다. 어깨가 좁고 둥근 체형은 탄탄한 원단으로 각이 살아있는 것이 잘 어울립니다. 블라우스를 착용했을 때 둥글게 쳐진 어깨라인을 보정해줘 우아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를 하기에 편리한 움직임을 위해선 어깨와 팔이 너무 타이트하지 않은지 살펴보고 골라야 합니다.


세 번째 기준은 구김이 가지 않는 탄탄한 원단을 선택할 것입니다. 매장에 진열된 블라우스가 깔끔해 보여 구매했는데, 바쁜 업무활동으로 지저분하게 구겨진다면 무척 난감하겠죠. 생활 구김이 덜 생기는 원단의 블라우스가 오피스 라이프와도 잘 어울리며 실용적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또한, 흐물거리는 소재보단 라인을 잡아주는 소재가 전문적인 이미지를 살려준답니다.






■ 평범한 오피스룩에 포인트 주기


오피스룩, 하면 보통 단정하고 깔끔한 차림을 떠올리지만 자칫 밋밋해 보이는 코디가 되기도 합니다. 이럴 때 스카프와 같은 ‘포인트 아이템’을 함께 매치한다면 조금 다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스카프 매는 법



스카프를 매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랩어라운드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면서도 캐주얼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옷이든 잘 어울리기 때문에 스카프 매듭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합니다. 머플러를 절반으로 접고, 절반으로 접은 머플러를 목에 두른 후 그 사이로 나머지를 넣어 모양을 깔끔하게 정리하면 완성됩니다.


큐트 스타일링은 포인트를 주기 위한 스타일링법으로 안성맞춤입니다. 먼저 어깨에 스카프를 둘러 한 쪽 끈을 길게 조정합니다. 긴 끈의 하단을 한 번 돌려 매듭을 짓고, 매듭을 살짝 풀어 만든 공간에 짧은 끈을 넣습니다. 양쪽 끈을 잡아 당겨 리본 형태로 만들면 끝! 단정하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처럼 포인트 아이템으로 출근복장에 작은 변화를 줘 보세요! 평범한 오피스룩을 색다르게 스타일링하고 자신만의 개성도 살릴 수 있어, 하루를 시작하는 데 새로운 활기가 될 수 있습니다.




오피스룩을 입을 때 가장 우선해야 할 점은 어떤 스타일링을 하더라도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는 것인데요. 편안함을 추구하면서도 포인트 아이템으로 나만의 개성을 살리는 법, 잊지 마세요. :)


그럼, 한화건설 직장인 남성들을 위한 오피스 데일리룩과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 직장인을 위한 패션제안! 이태원 편집숍 '시리즈 코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