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직장인 공감

아무리 바빠도 하루면 OK! 직장인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


많은 직장인들이 퇴근 후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취미생활을 꿈꾸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정기적으로 시간을 내는 것이 많이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이럴 땐 단 하루만 투자해도 알찬 배움을 얻을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를 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취미생활을 해보고 싶지만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인 직장인을 위해 한화건설이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를 소개합니다!




■ 재미도 업! 근력도 업! ‘스포츠 클라이밍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체력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이럴 때 계절과 날씨의 제약이 없고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취미로 가져보는 건 어떠세요? 가장 먼저 소개할 원데이 클래스는 사계절 실내 스포츠인 ‘스포츠 클라이밍’입니다.


스포츠 클라이밍은 암벽과 절벽을 맨손으로 오르내리며 짜릿한 정복감을 느낄 수 있어 마니아층이 많은 운동입니다.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레저스포츠로 지구력 향상은 물론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고, 몸의 균형도 맞춰줍니다. 또한 짧은 시간 내에 높은 칼로리를 소모해 자연스레 다이어트도 되는데요.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취미활동으로 삼고 있습니다.


퇴근 후 지친 체력을 회복하고 근력도 기르고 싶다면 스포츠 클라이밍 원데이 클래스를 찾아보세요!



 

< 스포츠 클라이밍 클래스 정보 >



- 서울시 노원구 이창현 노원 클라이밍센터


- 서울시 강남구 헤라 스포츠 클라이밍





■ 아날로그 감성을 되살려주는 캘리그라피




디지털 시대에서 손글씨의 매력은 더욱 빛을 발합니다. 그래서인지 붓이나 펜을 이용해 나만의 개성이 담긴 글씨를 쓰는 ‘캘리그라피’가 많은 사람들의 취미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멋들어진 글씨체를 익히는 것은 물론, 심신안정 효과까지 얻고 싶다면 캘리그라피 클래스를 추천합니다.


손글씨가 예뻐야 캘리그라피도 잘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에 지레 겁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원래 글씨를 잘 쓰는 분들에게 유리할 순 있지만, 캘리그라피는 나만의 개성 있는 글씨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누구나 편안하게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글씨를 쓰는 데 집중하다 보면 복잡하고 어지러운 마음이 차분해지는 힐링 효과도 있습니다.


캘리그라피 원데이 클래스에선 선 긋기, 자음과 모음 쓰기의 기본을 먼저 배우고 문장을 써 나갑니다. 이를 활용해 엽서나 액자를 만들 수 있는데요. 편지 쓸 때, 나만의 노트를 꾸밀 때 등등 한 번 배워두면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 캘리그라피 클래스 정보 >



- 서울시 마포구 캘리그라피 소예


- 서울시 마포구 연지곤지 캘리그라피





■ 내 손안에서 탄생하는 일상 소품가죽 공예




손재주가 좋으신 분들이라면 ‘가죽 공예’에 도전해 보는 게 어떨까요?


가죽 공예의 가장 큰 매력은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작품을 직접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죽의 종류부터 디자인까지 스스로 직접 선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초급 클래스에선 팔찌, 카드지갑, 필통 등 작은 아이템에 도전하게 되는데요, 보다 숙련되고 나면 클러치와 가방 등도 만들 수 있답니다.


내가 만든 가죽 공예 가방을 들고 출근할 수 있다면 그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 같은데요.뚝딱뚝딱 자신의 손으로 일상 생활에 필요한 물건들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떠세요?



 

< 가죽 공예 클래스 정보 >



- 서울시 마포구 펠리즈 가죽 공방


- 서울시 구로구 필레더 가죽 공방





■ 직접 만들어 마시는 시원함! ‘수제 맥주 클래스




직장인이라면 퇴근 후 집에서 마시는 맥주 한 캔의 시원함을 잘 아실 텐데요. 편의점에서 사 마시는 맥주 종류에 질렸다면? 뻔한 제품 말고 새로운 맛을 원하는 맥주 마니아라면? 직접 만들어 마시는 건 어떨까요? 이런 분들껜 수재 맥주 클래스를 추천 드립니다.


수제 맥주 원데이 클래스는 보통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나뉩니다. 우선 이론을 통해 술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익혀야, 직접 주조 과정을 실습할 수 있게 되는데요. 여러 번의 시도 끝에 자신의 입맛에 꼭 맞는 인생 맥주를 만들어 보는 경험이 매우 짜릿할 것 같지 않나요?


직접 만든 맥주로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실 것 같습니다!



 

< 수제 맥주 클래스 정보 >



- 서울시 송파구 아이홉 맥주 공방


- 서울시 용산구 굿비어 공방





스포츠 클라이밍부터 수제 맥주 만들기까지!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매일매일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하루만 투자해도 다채로운 경험을 해 볼 수 있단 게 바로 원데이 클래스의 장점인데요. 한 주에 하나씩 다양한 클래스를 수강하며 내게 맞는 취미가 무엇인지 탐색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화건설은 앞으로도 직장인을 위한 꿀정보와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 칼퇴를 부르는 오피스 단축키 모음 (링크)

▶ 센스 있는 직장인을 위한 '메모의 기술'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