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직장인 공감

[직장인 데일리룩 남성편] 정장 패션의 기본템! 와이셔츠 고르기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


가슴 설레는 첫 출근을 앞두고 어떤 옷을 사야할지 고민된다고요? 격식에 어긋나지 않으면서 나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옷을 고르기가 힘들다고요? 많은 직장인들이 무슨 옷을 입고 출근해야 할지, 또 어떻게 입어야 깔끔할지 고민한 적이 많을 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한화건설이 준비했습니다! 남성 비즈니스룩의 기본템, 셔츠 고르기 TIP을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 데일리룩] 시리즈 순서

① 여성편 - 완벽한 오피스룩을 위한 기본템 고르기(링크)

② 남성편 - 정장패션의 기본템! 와이셔츠 고르기






■ 정장 속 와이셔츠 맵시있게 입는 법


비슷해 보이는 화이트 셔츠인데 막상 입어보면 유독 잘 어울리는 옷이 있고 어울리지 않는 옷이있습니다. 어깨선의 위치, 소매의 길이 등 디테일한 요소에 따라 옷맵시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정장과 함께 와이셔츠를 입는 방식엔 몇 가지 원칙이 있는데요, 어떤 요소들을 체크해보면 좋을까요?




어깨선은 윗 어깨에 살짝 걸치도록 한다.

카라는 재킷보다 살짝 (1cm 정도) 나오게 입는다.

허리의 여분은 거의 없는 게 좋다.

소매의 길이는 손목과 엄지손가락 뼈 사이 정도에 위치하기

길이는 충분히 길어서 바지에서 빠지지 않도록 한다.


정장 아래 와이셔츠를 맵시 있게 입기 위해선 깃의 위치 중요합니다. 목둘레는 손가락 두 개 정도가 들어갈 정도가 알맞으며, 이때 셔츠의 깃이 재킷의 깃에 들어가는 적당한 치수가 되어야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셔츠 깃이 너무 작으면 정장이 작아 보이는 인상이 되는 점도 고려 하시길 바랍니다.




■ 체형별 셔츠 스타일링 노하우


회사원들의 일상 복장이 딱딱한 정장에서 비즈니스 캐쥬얼로 바뀌고, 그루밍족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다양한 색상과 무늬의 셔츠에 도전하는 남성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비즈니스캐주얼에 어울리는 셔츠를 고를 땐 어떤 노하우가 있을까요? 체형별 셔트 스타일링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마른 체형

마른 체형일 경우 베이직한 니트나 조끼를 겹쳐 입으면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상대적으로 체격이 커 보이는 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카라나 팔에 시선을 끄는 포인트가 있는 셔츠를 입는 것 역시 체형을 커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어두운 색보다는 밝은 컬러의 셔츠를 선택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 하체 비만형

하체 비만형의 경우, 밝은 색 계열의 셔츠를 입으면 하체에 비해 부실한 상체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몸의 밝은 부분이 상대적으로 팽창돼 보이는 착시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어두운 일자바지를 매치하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답니다. 


● 상체 비만형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생겨난 뱃살을 감추고 싶으신가요? 하의보다 어두운 셔츠를 입고 싱글재킷을 걸치면 뱃살을 가리는 데 효과적입니다. 많은 분들이 “나는 배가 나왔기 때문에 펑퍼짐한 옷을 입어야 한다”고 생각하시지만, 박스 스타일의 옷은 되레 배를 더 두드러지게 하니 주의하세요. 허리선이 약간 들어간 세로 스트라이프 셔츠를 입고 넥타이를 매면, 시선을 분산 시켜 상체 비만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남성 직장인의 옷맵시를 살리기 위한 와이셔츠 선택팁을 알아봤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다니는 회사 분위기와 기업 문화를 고려하면서 나에게 잘 어울리는 옷을 찾는 것이겠죠?  반복적인 일상에서도 빛을 발하는 나만의 셔츠를 찾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그럼 한화건설은 직장인을 위한 유용한 꿀팁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 직장인을 위한 패션제안! 이태원 편집숍 '시리즈 코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