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건설 이야기/한화건설 뉴스

강원도 드라이브 코스! 반얀트리 ‘카시아 속초’ 미리보기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길어지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게 된 지도 벌써 오래인데요. 

다행히도 백신 접종을 시작하면서 다시금 활기가 돌고 있습니다. 
조만간 여행을 떠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오늘은 한화건설이 소개하는 강원도 드라이브 코스를 구경해보세요. 

*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직접 방문을 원하신다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뒤에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 



강원도 언택트 여행지 드라이브 코스 한눈에 보기! 


오늘 소개해드릴 드라이브 코스는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에서부터 시작해 경포해변과 선교장, 대관령 양떼목장, 안반데기를 거쳐 카시아속초(예정)에 이르게 됩니다. 

△ 강원도 드라이브 코스,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정동진 해안단구 탐방로, 바다부채길은 마치 바다를 향해 펼쳐진 부채꼴 모양이라고 해서 불려지는 이름입니다. 

임금이 거처하는 한양에서 정방향으로 동쪽에 위치해 '정동', 깊은 골짜기 안에 위치한 마을이라서 '심곡'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는데요! 




△ 강원도 드라이브 코스,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천연기념물 제437호로 지정된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은 약 2,300만 년 전 지각변동을 관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해안단구이기도 합니다. 약 2.86km 탐방로를 통해 동해바다의 푸른 물결과 웅장한 기암괴석이 아름다운 모습을 드러냅니다. 

무료주차장이 위치해 차로 방문하기 편리하고, 해안 단구 입구부터 몽돌해변, 거북바위, 투구바위, 부채바위, 작은 부채바위, 전망타워까지 청명한 바다바람을 맞으며 걸을 수 있습니다. 단, 탐방코스 내에는 바닥이 철판으로 되어 미끄러운 구역이 있으니, 직접 방문하시게 된다면 꼭 운동화 등 편한 신발을 착용해주세요. :)

▷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s://searoad.gtdc.or.kr/

△ 강원도 드라이브 코스, 경포해변 


다음은 경포해변에 도착했습니다. 

경포해변은 경포호와 바다 사이에 위치한 6km 길이의 백사장 해변인데요! 특히 여름철에 인기가 높은 관광지로, 강릉 시내를 기준으로 약 1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합니다. 여기에서는 거친 파도소리를 들으며 가로수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길 수도 있고, 카페에서 시원한 바다바람을 맞으며 여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 강원도 드라이브 코스, 경포대와 해송 


여름이면 파라솔이 가득한 경포해변을 지나면 인근에는 소나무숲과 경포호수, 오죽헌, 사천해변과 안목해변 등 다양한 관광지가 위치합니다.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드넓은 바다, 가을에는 연꽃, 겨울에는 눈 덮인 해송을 볼 수 있어 계절별 볼거리도 가득합니다. :) 

△ 강원도 드라이브 코스, 선교장 


다음은 선교장에 도착합니다. 

이곳은 1967년 4월 20일, 국가민속문화재 제5호로 지정된 오래된 한옥입니다. 99칸 규모로 지어진 선교장은 전형적인 사대부가의 상류주택인데요, 인근 자연과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는 목조가옥으로 한옥의 아름다움이 살아숨쉬는 공간입니다. 

 

△ 강원도 드라이브 코스, 선교장 


행랑채, 중사랑, 초가, 홍예헌, 체험관, 연지당, 서별당 등 한옥스테이가 가능하며 이외에도 다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박물관, 둘레길이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입구에는 인공 연못을 조성하고 정자를 지어 '활래정'이라 이름 붙이고, 안쪽에는 큰대문을 비롯한 12대문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만약 처음 방문하셨다면 그 규모에 놀라실 지도 모릅니다. :) 

△ 강원도 드라이브 코스, 선교장 


특히 한국방송공사에서 선정한 2세기 한국 Top 10에서 한국 전통가옥 분야에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만약 방문하시게 된다면 한옥의 아름다움은 물론, 선교장에서 사용되었던 유물 300여점을 만날 수 있는 선교장 박물관과 걷기 좋은 선교장 둘레길, 목공방도 두루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 선교장 자세히 보기 : https://knsgj.net/ 

△ 강원도 드라이브 코스, 양떼목장 


이번에는 대관령에 도착했는데요! 여러분도 혹시 대관령, 하면 양떼목장이 생각나지 않으신가요? 

이곳은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마다 새롭게 변하는 목장의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언덕길을 산책하고 양떼 체험장과 축사에서 먹이주기 체험에 참여해보실 수 있습니다. 단, 추운 겨울에는 양을 방목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대신 대관령의 부드러운 능선과 눈 덮인 풍경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강원도 드라이브 코스, 양떼목장 


목장 둘레를 따라 산책로를 걷다 보면 대관령 정상에 도착하고, 습지대에서는 다양한 야생 식물이 자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5월쯤에 방문하면 아름다운 철쭉 군락지를 구경할 수 있다고 하네요! 

▷ 대관령 양떼목장 자세히 보기 : http://www.yangtte.co.kr/ 

△ 강원도 드라이브 코스, 안반데기 


다음은 안반데기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은 해발 1,100m 높이의 전국 최대 규모 고랭지 채소 단지인데요! 현재는 약 20여 가구의 농가가 거주하며 채소밭을 일구고 있습니다. 바람이 많은 지대로 풍력 발전기가 설치되어 있어, 특별한 경관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 강원도 드라이브 코스, 안반데기 


구름 위의 땅, 구름도 쉬어가는 곳이라 불리는 안반데기는 도암댐줄기를 따라 구불구불 이어집니다. 이렇듯 아름다운 경관과 여유로운 분위기가 특징으로, 행정안전부 '찾아가고 싶은 녹색 길' 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인근에는 명예전망대와 노산돌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위치하니 직접 방문하게 되신다면 꼭 한 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 사회적 거리두기 및 명예전망대 석축 붕괴로 인해 일시적으로 잠정 폐쇄 중입니다. 
방문 전 운영 여부를 꼭 확인 후 방문하세요! 

▷ 안반데기 자세히 보기 : http://www.안반데기.kr/ 

△ 한화건설이 시공을 담당할 반얀트리 카시아속초 


마지막으로 도착할 곳은 반얀트리 카시아속초! 

이곳은 아직 완공되지 않은 생활형 숙박시설인데요, 동해바다와 맞닿은 이곳에 3개 타워가 브릿지 형태로 연결되어 연면적 3.6만 평 규모로 완성될 예정입니다. 속초해변과 대포항을 연결하는 해상 케이블카가 길이 1,997m, 높이 최고 100m로 완성될 예정이고요! 

인피니티 풀과 루프탑 라운지, 북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위치해 속초에 여유로운 휴식의 시간을 가져다줄 반얀트리 카시아속초,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완공될까요? 

▷ 반얀트리 카시아속초 자세히 보기 : https://www.cassiasokcho.co.kr/ 




한화건설이 소개해드린 강원도 언택트 여행지 코스, 재미있게 보셨나요? 
백신 접종이 진행되는 동안 조금 답답하더라도 외출을 자제하고, 계속해서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한화건설은 앞으로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소식들을 전해드릴게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