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더 플레이스] 한화건설 건축물 갤러리아포레 인근 성수동 카페 베스트3 (대림창고, 어니언, 자그마치)


한화건설 건축물을 찾아라

성수동 카페 BEST3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성수동쪽에 우뚝 솟아 있는 쌍둥이빌딩을 보신 적이 있나요? 이곳은 한화건설에서 시공한 주상복합 아파트 한화 갤러리아포레입니다. 집 앞쪽으로 서울숲과 마주하고 있어 친환경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곳이에요.


한화 갤러리아포레가 있는 성수동에는 오래된 공간을 개조해 새롭게 재탄생한 카페들이 모여 있는데요. 현대식 건물과는 대조되는 분위기가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오늘은 바로 이곳, 한화 갤러리아포레 인근의 성수동 카페들을 방문해보도록 할게요. ^^


1. 대림창고갤러리컬럼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대림창고갤러리컬럼입니다. 낡은 창고를 개조해서 만든 카페로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식사 및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에요.

대림창고 안으로 들어가 보니 높은 천장과 넓은 규모에 입이 떡 벌어졌어요! 카페 내부 곳곳에는 독특한 조형물과 다양한 그림이 전시되고 있어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대림창고의 대표 메뉴인 ‘화가의 고독’이라는 모카무스 케이크를 주문해 보았어요. 푸딩처럼 부드러운 식감과 진한 모카 맛을 느낄 수 있어 눈과 입이 즐거운 디저트였어요! 액자를 뒤집은 쟁반과 작은 모종삽 위에 올려진 쿠키 가루가 마치 작품같죠?


- 대림창고 이용안내

위치: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 78

운영시간: 11:00~23:00

문의 및 전화: 02-499-9669

※ 주차장 없음, 주말 방문 시 입장료 10,000원 (전시 관람과 함께 모든 음료 중에서 한가지 선택 후 입장 가능)


2. 어니언 (Onion)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베이커리류가 유명한 어니언 카페에요. 어니언 카페는 1970년도에 처음 지어진 건물로 슈퍼, 식당, 가정집, 정비소, 그리고 공장을 거쳐 어니언카페로 탄생 되었어요!

매장에 들어서니 빵 굽는 향이 솔솔~풍겨 군침이 돌았어요! 일반 베이커리에서는 쉽게 보지 못했던 다양한 빵들이 진열되어 눈길을 끌었답니다.

눈이 쌓인 나무같은 비쥬얼이 독특하죠? 어니언카페의 1등 공신인 ‘팡도르’라는 빵이에요. 이탈리아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먹는 대표적인 빵이라고 하는데요. 촉촉하고 담백한 옥수수빵과 그 위에 뿌려진 사탕수수의 달콤함에 자꾸 손이 가더라구요!


- 어니언 카페 이용안내

위치: 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9길 8 어니언

운영시간: 평일 08:00~22:00, 주말 10:00~22:00

문의 및 전화: 070-7816-2710

※ 유로 주차장 이용가능


3. 자그마치 (zagmachi)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성수동 카페는 ‘자그마치’에요. 이곳은 인쇄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곳으로 조명공방 겸 갤러리 카페로 운영되고 있어요. 가끔은 사진전이나 토크콘서트도 열린다고 해요.

매장 안은 조명 공방답게 멋진 조명들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었어요. 꽃들이 많고 한쪽 벽면에는 빔프로젝터로 영화를 보여주고 있어 로맨틱한 분위기도 들더라구요~

쇼콜라는 ‘자그마치’의 대표 인기 메뉴에요. 초콜렛 자체를 그대로 녹여 만든 것처럼 굉장히 진한 맛이 특징이에요. 당충전이 필요하신 분께 강력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


- 자그마치 이용안내

위치: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 88 남정빌딩

운영시간: 11:00~23:00, Last order 22:30

문의 및 전화: 070-4409-7700

※ 5~6대 주차 가능


여기까지 성수동 카페 3곳을 살펴보았는데요, 성수동 카페거리는 오래된 건물과 현대적인 감각이 만나 이색적인 풍경이 매력적인 곳이에요. 여러분도 이번 주말에 한화 갤러리아포레 인근의 성수동 카페를 방문해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