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일상 꿀팁

[한화건설과 함께하는 DIY 인테리어]세탁소 옷걸이의 변신, 겨울 소품 ‘리스’



안녕하세요한화건설입니다. 계절별로 선호하는 인테리어 소품이 있는데요가을, 겨울철에는 벽면 인테리어 포인트 아이템으로 좋은 리스가 있습니다소재에 따라서 다양한 컨셉의 리스가 만들어 지는데요가장 많이 만드는 재료는 생화나 조화를 이용해 만들고 , 시즌에 따른 색다른 재료들을 조합해 취향대로 만들기도 합니다.

 

오늘은 구하기 쉬운 재료로 좀 특별한 리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집에 흔하게 있는 리폼 재료인 세탁소 옷걸이를 재활용했어요저렴한 비용으로 따뜻함을 줄 수 있는 겨울철 인테리어 소품 장식 리스를 만들어 보세요~




 만드는 방법


비물 : 세탁소 옷걸이 2~3, 목화 플라워조화, 나뭇가지, 글루건, 펜치, , 쿠퍼색 스프레이, 마스킹테이프 또는 투명테이프


 

 

 

STEP 1

목화플라워 조화가지는 다이소에서 구입가능하고 나뭇가지는 화단에 떨어져있는 것을 주워 깨끗하게 닦아 사용합니다.



  

 

STEP 2

세탁소 옷걸이는 펜치를 이용해 구부려져 있는 곳을 길게 일자로 펴주세요끝의 꼬여있는 부분은 잘라주세요그런 다음 칼로 옷걸이의 피복을 벗겨 줍니다.



 

 

STEP 3

 피복을 벗긴 옷걸이를 펜치로 구부려 위 사진 모양대로 구부려 주세요아래에 연결된 부분은 약간 겹쳐 테이프로 붙여 고정해 줍니다다른 옷걸이를 잘라 새장 모양의 창살을 만들어 주세요창살의 위 아래에 구부려 고정한 부분은 글루건을 쏘아 고정해 줍니다.





STEP 4

리스를 걸어 줄 고리로 캔 따개를 이용했어요위에 글루건으로 붙여 줍니다잘 떨어지지않게 하려면 낚시줄로 한번 더 엮어 묶어주면 됩니다.





STEP 5

새장 아래에 나뭇가지를 양쪽으로 대칭되게 글루건으로 붙여 주세요완성되면 쿠퍼색 스프레이를 전체에 뿌려 도색을 합니다.





STEP 6

목화 조화 가지에서 잎과 꽃 솔방울을 잘라 주세요. 먼저 잎을 나뭇가지에 붙여준 후 목화꽃과 솔방울을 적당한 위치에 붙여 줍니다. 위 고리 앞쪽에도 붙여 주세요.

 




STEP 7

나뭇가지가 떨어 지지 않게 고정하려면 낚시줄로 보이지 않게 뒤쪽에서 얼기설기 옷걸이와 엮어 주시면 됩니다.





STEP 8

리스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새를 지점토로 만들어 주었어요. 그런 다음 쿠퍼색 스프레이로 도색을 했어요. 이 부분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STEP 9

만들어 놓은 리스 위에 글루건으로 붙여 줍니다.



허전한 벽면에 따뜻함을 주는 새장 리스가 만들어 졌습니다목화꽃이 공간을 더 따뜻하게 만들어 주네요!

 



겨울철 따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벽면 인테리어 소품으로 새장 리스를 직접 만들어 걸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