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3월 데이트하기 좋은 전국 봄꽃 축제 일정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이제 겨울이 끝나가고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봄의 시작은 산과 들판 곳곳에 만발한 ‘꽃’ 풍경인데요.  


오늘은 봄맞이 여행을 고민하고 계실 욜로족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봄 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전국의 ‘3월 봄 꽃 축제 정보’를 소개합니다. 



■ 광양 매화 축제 

(출처=광양시청)


 전남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 (다압면 지막1길 55)

 3월 17일 ~ 3월 25일

 Tip : 축제 장소가 넓어 행사장 안내도 소지 필수

 대표 먹거리 : 매실 아이스크림(3천원), 매화빵(2만원) 유명

http://bit.ly/2mfvwxz


올해로 20회를 맞는 광양 매화축제는 국내 대표 봄 꽃 축제입니다. 매년 3월이면 백운산 자락에 매화 군락지가 섬진강 물길을 따라 장관을 연출하는데요. 해마다 100만 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찾을 정도로, 남도를 대표하는 가장 큰 축제 중 하나입니다.

  

▲ (위) 매화빵 / (아래) 매화 아이스크림


축제 장소인 백운산 일대는 넓기 때문에 행사장 안내도를 필히 구비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행사장이 넓은 만큼 다양한 테마 코스가 잘 갖춰져 있어 본인에게 무리가 되지 않은 거리를 선택해 둘러볼 수 있는 재미도 있습니다.


특히 올해 축제는 개막식의 ‘한복 패션쇼’를 시작으로, 유명 셰프와 함께 하는 ‘매실 쿠킹쇼’, ‘청춘&희망 토크 콘서트’, 매실명인 홍쌍리의 '건강밥상 토크 콘서트', 거리 퍼포먼스와 버스킹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광양 매화축제 행사장 안내도 (출처=한국관광공사)



■ 에버랜드 튤립축제 

(출처=에버랜드)


 경기 용인 에버랜드

 3월 16일 ~ 4월 29일

 Tip : 20여개 테마별 튤립 포토스팟 조성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시즌2, 야간 문라이트 퍼레이트 매일 1회 공연

 멀티미디어 불꽃쇼 ‘주크박스’ 매일 밤 15분 공연

http://bit.ly/2Hf98uT



3월 중순부터 4월 말까지 에버랜드에서는 튤립축제가 열리는데요.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에버랜드 튤립축제는 축제기간에 에버랜드 전체가 튤립을 비롯한 수선화, 무스카리 등 총 100여 종 120만 송이 봄꽃으로 화려하게 뒤덮입니다.


특히 올해 튤립축제는 전시 면적을 1만㎡(3천평) 규모로 대폭 확장했다고 하는데요. 관람객들이 사진 촬영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빅플라워, 웨딩아치, 꽃그네, 자이언트 체어 등 20여 개의 다양한 테마 포토스팟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또한 하나의 꽃잎에서 두 가지 색상이 나타나는 30여 종의 줄무늬 튤립 신품종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초콜릿 색 꽃잎에 가장자리만 노란색인 '도베르만' 등 희귀한 튤립 품종도 공개된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초대형 카니발 퍼레이드인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시즌2’와 야간 ‘문라이트 퍼레이드’, 박칼린 음악감독이 연출한 멀티미디어 불꽃쇼 ‘주크박스 <더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이 함께 열립니다.


에버랜드 튤립축제는 봄꽃축제 뿐만 아니라 테마파크의 놀이기구와 동물원 관람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더 추천할 만한 봄 꽃 축제입니다.



■ 구례 산수유꽃 축제 

(사진 출처=구례 산수유꽃 축제 공식 홈페이지)


 전남 구례군 지리산온천관광단지 일원

(구례군 산동면 상관1길 45)

 3월 17일 ~ 3월 25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산수유꽃길따라 봄 마중하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참가비 10,000원 / 온라인∙현장 예매 가능)

http://bit.ly/2m1vpRJ


국내 최대의 산수유 생산지역인 구례에서는 매년 봄 산수유꽃 축제가 열립니다. 지리산 온천 단지 일대에 조성된 노란색 물결의 산수유꽃 산책로를 거닐며 산수유로 만든 샌드위치, 팬케이크, 호떡 등 다양한 음식과 차, 술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출처=구례 산수유꽃축제 공식 홈페이지)


축제 기간 중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 불꽃놀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산수유 꽃길 따라 봄 마중하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산수유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과 함께 1.5km의 산수유꽃길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 구례 산수유꽃축제장 안내도 (출처=구례 산수유꽃축제 공식 홈페이지)



■ 영취산 진달래축제 

(사진출처=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


 전남 여수시 영취산 일원

주무대 동고개 행사장 (여수시 월내동 547)

 3월 30일 ~ 4월 01일

 영취산 흥국사 템플스테이 가능

http://bit.ly/2FluZA5


3월의 끝자락에는 국내 최대 진달래 군락지 중 한 곳인 여수 영취산에서 진달래 축제가 열립니다. 영취산은 매년 봄 진달래가 필 때마다 산 전체가 분홍색으로 물드는데요. 30분 코스의 등산로를 걷다보면 만개한 진달래 꽃으로 가득한 영취산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


축제 기간 중 영취산에서는 진달래 음악회, 진달래 예술단 산상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영취산 진달래 축제는 ‘산신제’로도 유명한데요. 조선시대부터 내려오는 전통으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지역 행사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3월에 열리는 전국의 봄 꽃 축제 4곳을 알아봤습니다. 따뜻한 봄의 시작을 싱그러운 꽃 축제 나들이와 함께하는 것은 어떨까요? 한화건설은 더 유익한 이야기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