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가볼 만한 5월 뮤직페스티벌 총정리

2018. 4. 19. 11:41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

때늦은 4월 꽃샘추위도 서서히 물러나고 나들이 가기 좋은 봄날이 왔습니다. 따사로운 햇살과 솔솔 부는 봄바람 여기에 좋은 음악까지 함께라면 더할 나위 없이 즐거운 봄나들이가 될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봄철 야외 뮤직 페스티벌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잔잔한 포크 페스티벌부터 흥을 불태우는 EDM 페스티벌까지! 5월에 열리는 뮤직페스티벌 소개를 시작합니다.



■ 그린플러그드 서울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8>

https://www.gpsfestival.com

기간 : 2018. 05. 19() ~ 2018. 05. 20()

장소 : 서울 난지한강공원

Keyword : #친환경 #장르불문

공식 홍보영상 :  https://youtu.be/b4GZNB2chbY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착한 생각과 작은 실천을 모토로 하여 시작된 <그린플러그드 서울>은 올해로 9회를 맞았습니다. 다채로운 장르의 뮤지션 섭외와 꾸준한 환경 캠페인으로 매년 페스티벌 팬들의 호응을 얻어왔습니다.

 

이번<그린플러그드 서울 2018>의 스테이지는 로큰롤 음악을 만날 수 있는 (SUN)’어스(EARTH)’, 대중적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MOON)’스카이(SKY)’, 한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윈드(WIND)’, ‘버스킹’, ‘피크닉등 총 7개의 무대로 구성됩니다. 대한민국 인디씬을 이끄는 밴드들과 이승환, YB 등 정상급 뮤지션을 한 자리에서 볼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청춘페스티벌



<청춘페스티벌 2018 : 아무나 대잔치>

http://bluespringfestival.com

기간 : 2018. 05. 12() ~ 2018. 05. 13()

장소 : 서울 난지한강공원

Keyword: #청춘 #위로 #강연

공식 홍보영상 :

Copyright2018 By MICIMPACT. All right reserved.


음악과 강연을 함께 즐기는 <청춘페스티벌>은 학업, 취업에 대한 부담감으로 지쳐있는 청춘들에게 힘이 되고자 열리는 축제입니다. ‘놀고, 먹고, 듣고, 쉬자!’는 모토로 올해 10년째 열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청춘페스티벌 2018>에선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이승훈, 가수 승리, 방송인 유병재 등이 강연자로 무대에 오르고, 자이언티, 식케이, 잔나비 등의 공연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또한, 청춘들을 공감하고 위로하는 청춘고민상담소’, 혼자가 익숙한 청춘에게 인연을 선물하는 싱글싱글존등 다양한 콘텐츠존도 운영된다고 합니다.



■ 서울재즈페스티벌 



<서울재즈페스티벌 2018>

http://www.seouljazz.co.kr/

기간 : 2018. 05. 19() ~ 2018. 05. 20()

장소 : 서울 올림픽공원

Keyword: #재즈 #내한공연 #마살리스

공식 홍보영상 : https://youtu.be/HFWpqbxVNLU

 

올해로 12회를 맞는 <서울재즈페스티벌>은 세계 재즈 씬에서 주목받는 아티스트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해외 뮤지션들이 <서울재즈페스티벌> 기간을 중심으로 아시아 투어 일정을 잡을 만큼 인지도가 높아지다 보니, 라인업에 대한 재즈팬들의 기대치도 매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서울재즈페스티벌 2018>엔 세계적인 재즈 거장 브랜포드 마살리스(Branford Marsalis)가 참석한다고 알려져 화제를 모았습니다. 미국 색소폰의 노장 마세오 파커 (Maceo Parker), 1920년 창단된 듀크 엘링턴 오케스트라 등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전설적 거장들의 공연을 눈앞에서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8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8>

https://www.mintpaper.co.kr/bml2018/

기간 : 2018. 05. 12() ~ 2018. 05. 13()

장소 : 서울 올림픽공원

Keyword: #인디감성 #신예발견

공식 홍보영상 : https://youtu.be/dx-aVeJWyhw

 

9회째를 맞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는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아티스트를 발견하는 데 초점을 맞춘 뮤직 페스티벌입니다. 마음속 깊이 기억될 아름답고(뷰티풀), 청량하며(민트), 일상적인(라이프)’ 주말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올해 페스티벌에는 페퍼톤스, 노리플라이, 멜로망스, 짙은, 오왠 등 따뜻한 봄날에 어울리는 뮤지션들이 총출동합니다. 88잔디마당, 수변 무대, 핸드볼 경기장 등 야외와 실내의 특성을 한껏 활용한 공간구성도 눈여겨볼 만 합니다.



<서울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2018 서울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http://www.wdjfest.com/

기간 : 2018. 05. 26() ~ 2018. 05. 27()

장소 :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Keyword: #EDM #디제잉 #화려함

공식 홍보영상 :

CopyrightSeoul World DJ Festival

 

해마다 5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EDM 페스티벌로 자리 잡은 <서울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일명 월디페12년째 사랑받는 이유는 국내외 저명한 DJ들을 만날 수 있고 화려한 불꽃, 레이저 쇼 등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2018 서울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엔 천재 디제이 겸 프로듀서로 불리는 포터 로빈슨(Porter Robinson)롤링스톤즈』가 선정한 세계를 지배하는 Top DJ 10에 선정된 보이스 노이즈(Boys Noize) 등이 참여합니다. 80미터 폭의 초대형 스테이지가 설치되는 등 지난해보다 무대의 규모를 늘렸다고 하니, 더 풍성해진 볼거리가 기대됩니다.



<자라섬 포크 페스티벌>



 <2018 자라섬 포크 페스티벌>

https://www.facebook.com/Jarasum-Folk-Festival-446624869113268/

기간 : 2018. 05. 19() ~ 2018. 05. 20()

장소 : 경기 가평군 자라섬

Keyword: #포크송 #세대공감

 

<자라섬 포크 페스티벌>은 올해 첫해를 맞이하는 신생 페스티벌입니다. 70~80년대뿐 아니라 현재까지도 우리 대중가요에 깊숙이 자리한 포크 음악을 통해, 1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즐길 수 있는 음악축제를 만들 예정입니다.

 

현재 공개된 1차 라인업엔 장필순, 이승열, 동물원, 불독맨션 등 다양한 세대의 뮤지션이 포함돼 있습니다. 자라섬의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 평화로운 분위기의 음악을 즐기고 싶다면 <자라섬 포크 페스티벌> 좌석을 찜해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소개해드린 내용 중 마음에 드는 축제를 고르셨나요?

음악 취향에 따라 축제에 참여하는 것도 좋지만, 조금 낯선 장르의 뮤직 페스티벌에 도전해보는 것도 신선한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5, 야외 뮤직 페스티벌과 함께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한화건설 공식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포스트
  • 유튜브
  • 꿈에그린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