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어른이’도 놀고 싶다! 어른들을 위한 어린이날 행사 모음

2018. 5. 4. 10:24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


어린이날에서 대체공휴일까지 이어지는 3일의 연휴! 여러분은 무엇을 하며 보내실 예정인가요? 가정의 달인만큼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곳곳에서 열리고 있지만, 아이가 없는 분들의 경우 막상 갈 만한 곳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5월 황금연휴에 어른들이 즐길 만한 행사는 없는 걸까요? 이런 의문을 갖고 계신 분이라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 어린이 못지않게 신나는 연휴를 보내고픈 우리 ‘어른이’들을 위한 행사만 골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먹고 쇼핑하고 힙하게 놀자! <2018 올리브콘>




<2018 올리브콘>

2018. 05. 02(수) ~ 2018. 05. 06(일)

코엑스 전시장 C홀



<올리브콘>은 식문화 트렌드를 기반으로 키친&리빙 트렌드까지 한 자리에서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쇼핑 컨벤션입니다. 단순한 음식 박람회가 아니라, 온·오프라인에서 영향력을 가진 다양한 셀럽들이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올리브콘 전시관은 EAT, SHOP, PLAY 3가지 존으로 나뉘는데요, 먼저 ‘EAT 존’은 식재료와 조리법부터 플래이팅 방법까지 식문화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로드트립 형식의 쇼핑공간입니다. 최근 떠오르는 맛집들의 먹거리와 마실 거리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으며, 유명 셰프들이 현장에서 직접 색다른 음식을 조리하여 제공하는 공간도 마련돼 있습니다. 예쁘게 플레이팅한 요리와 디저트, 음료들이 가득하니 ‘먹스타그램’ 족이라면 사진 찍는 재미도 쏠쏠할 것입니다.



‘SHOP 존’은 최근 떠오르는 3가지 로컬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키친&리빙 쇼핑섹션입니다. 몇 년 전부터 SNS에서 핫한 북유럽 ‘킨포크 스타일’은 물론, 서유럽의 과감한 ‘크로스오버 스타일’, 캘리포니아의 자연 친화적인 ‘웨스트코스트 스타일’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스타일리스타 한혜연, 모델 송경아, 영화배우 이기우의 스타일링 팁도 얻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PLAY 존’에선 셰프들의 로컬 쿠킹쇼와 방송인 및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 라이프스타일 토크쇼가 열립니다.


 ▶ 추천 대상 

- 맛집 탐방을 좋아하는 ‘푸디족’

- 우리 집 주방을 트랜디하게 바꾸고 싶은 분

- 유로피안 라이프스타일을 꿈꾸는 ‘힙스터족’

 


■ 키덜트 취향 저격 장난감 천국! <아트토이컬쳐 2018>




<아트토이컬쳐 2018>

2018. 05. 02(수) ~ 2018. 05. 06(일)

코엑스 전시장 A3, 4 홀



장난감이 아이들의 전유물이란 편견은 깨진지 오래입니다. 어른이 돼서도 어린이의 감성을 간직하고 추구하는 ‘키덜트족’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아트토이컬쳐>는 이런 키덜트족을 겨냥한 국내 최대규모의 아트토이 행사로 전 세계 유명 아트토이 작가와 작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 행사를 찾는 주 연령대는 20~30대로, 단순히 장난감만 구경하는 게 아니라 작가의 예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단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아트토이컬쳐>엔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200여 명이 참가해 캐릭터 피규어, 완구,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그림, 그래픽 디자인 등 개성이 넘치는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참여 작가들의 작업을 담은 영상과 단편 애니메이션등을 상영하는 등 볼거리를 넓혔습니다. 올해의 대표 작가로는 일본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브릿지 쉽 하우스(Bridge Ship House), ‘어글리돌’로 유명한 데이비드 호바스(David Horvath),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주목받는 국내 1세대 아트토이 작가 쿨레인(Coolrain) 등이 있습니다. 


최근의 장난감 문화 트렌드 뿐 아니라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는 콘텐츠도 가득합니다. 은하철도 999 마츠모토레이지 80주년 기념 특별전 ‘갤럭시 오디세이’, 월레스와 그로밋을 만든 ‘아트만 애니메이션’, 영화 ‘마징가Z : 인피니티’ 등 키덜트의 추억을 소환하는 다양한 전시, 영화 소개 프로그램이 대표적입니다.


 ▶ 추천 대상 

- 장난감에 관심이 많은 ‘키덜트족’

- 인스타에서 핫한 토이들을 실제로 보고싶은 분

- 유년 감성을 일깨우고 싶은 분



■ 분야를 막론한 대규모 문화 축제 <씨-페스티벌 2018>



<씨-페스티벌 2018>

2018. 05. 02(수) ~ 2018. 05. 6(일)

코엑스 및 무역센터 일대



한 가지 주제에 얽매이기보단 이것저것 다양한 분야의 볼거리가 필요하다면 <씨-페스티벌>에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 속 문화축제를 표방하는 <씨-페스티벌은> 초대형 공연, 가족, 문화, 예술, 음악, 맛, 소통, 이야기라는 7가지 주제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우선, 초대형 공연을 테마로 한 ‘C초이스’에선 영국 드림엔진 에이리얼 공중아트 퍼포먼스, K-POP 스페셜 쇼키이스 등의 프로그램이 열리며 가수 황치열, 몬스타엑스, 우주소녀의 공연도 진행됩니다. 한편 음악을 테마로 한 ‘뮤직C’에선 보다 소소한 라이브 공연이 열리는데요, 한국, 일본, 몽골, 대만, 태국 등 아시아를 대표하는 힙스터 뮤지션들이 록/EDM/힙합 등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어른들의 즐길 거리로 술이 빠질 순 없겠죠. 맛을 테마로 한 ‘마켓 C’에선 수제맥주 축제와 와인 바자가 열립니다. 코엑스 야외 곳곳에서 한식/양식/디저트는 물론 수제맥주와 와인을 마시는 색다른 경험이 기대됩니다. 또한, 문화예술을 테마로 한 ‘아트앤컬쳐 C’는 팝아트 특별관, 디자인페스타, 아랍 문화체험관, 일본 전통음식 시연회 등으로 꾸며집니다.


이뿐만 아니라 소통과 이야기를 테마로 뉴미디어 전문가, 카카오 브런치 작가 등의 강연 및 토크쇼도 열린다고 하니 미디어 산업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유익한 정보까지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추천 대상 

- 공연, 음악, 음식… 취미도 관심사도 많으신 분

- 아이돌을 가까이에서 보고픈 KPOP 팬

- 야외에서 음악과 술을 즐기고 싶은 분



조카 용돈에 부모님 선물, 고마운 스승에 대한 보답까지…. 어린 시절엔 즐겁기만 했던 5월이 어른이 된 뒤론 챙길 게 많은 달로만 여겨지기도 합니다. 주변을 챙기느라 정작 자신을 위한 시간은 보내지 못하셨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행사를 찾아보시는 게 어떨까요? 잠시 어른의 무게를 내려놓고 즐기다 보면, 학업과 업무를 위한 에너지가 재충전될 것입니다.


그럼, 한화건설은 다음에도 발 빠른 정보들과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Posted by 한화건설 공식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라디오키즈 2018.05.04 16: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답은 코엑스행인가요.ㅎㅎ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포스트
  • 유튜브
  • 꿈에그린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