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도심 속 힐링을 찾아서! 가볼 만한 서울 캠핑장 4곳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


바야흐로 캠핑의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열대야가 찾아오기 전인 6월 초여름은 캠핑을 떠나기 제격인 시기로 꼽히곤 하는데요. 추위 걱정 없고, 너무 덥지도 않은 딱 이맘 때! 가까운 캠핑장을 찾아 여유를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서울 캠핑장 4곳을 소개합니다.




■ 한강을 보며 젊음을 만끽한다! ‘난지캠핑장


Copyright ⓒ 서울시



난지캠핑장

[주소]서울시 마포구 한강난지로 22 (상암동)

[운영시간]

캠핑존 : 오전 11시 ~ 익일 오전 9시 30분

피크닉존 : 오전 10시 30분 ~ 익일 오전 9시 30분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난지캠핑장’은 아름다운 한강의 경치와 생태공원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하늘공원과 월드컵공원 등 넓은 공원들이 근처에 있어, 공원 나들이 겸 캠핑을 떠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Copyright ⓒ 서울시



이곳 캠핑장은 특히 젊은 캠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주변 레저·체육 시설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익스트림장, 천연잔디야구장, 자전거공원, 수상스키장, MYB코스장 등에서 격렬한 레포츠를 즐긴 뒤 생태공원으로 이동해 느긋한 휴식을 가져보시길 추천합니다.



Copyright ⓒ 서울시



‘캠핑 구역’과 ‘피크닉 구역’이 나뉘어 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직접 가져온 텐트나 임대 텐트에서 숙박하실 분들은 ‘캠핑구역’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텐트 없이 간단하게 바비큐를 구우며 캠핑 기분을 내실 분들은 ‘피크닉존’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예약이 필요한 ‘캠핑 구역’과 달리 ‘피크닉 구역‘은 예약 없이도 당일 입장이 가능합니다. 




■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중랑캠핑숲


Copyright ⓒ 서울시



중랑캠핑숲 캠핑장

[주소] 서울 중랑구 송림길 160 중랑캠핑숲 (망우동)

[운영시간] 오후 1시 ~ 익일 오전 11시



서울시 중랑구 망우동에 있는 ‘중랑캠핑숲’은 오랜 시간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여있던 땅을 서울시가 직접 나서서 가족 단위 캠핑 장소로 조성한 곳입니다. 인위적 시설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개발이 이뤄진 만큼 자연경관 훼손이 적어, 건강하고 고즈넉한 숲을 있는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시



이곳의 주 방문객은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고요한 자연 속 힐링을 즐기려는 분들입니다. 화장실, 매점, 스파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편이며 청소년 독서실, 생태학습존, 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시설도 풍부합니다. 특히 캠핑 사이트마다 잔디밭, 바비큐 그릴, 야외 테이블, 전원 공급 시설, 주차장이 전부 구비하여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Copyright ⓒ 서울시



한편, 중랑캠핑장은 여타 캠핑장에 비해 이용 수칙이 엄격한 편인데요, 저녁 10시 이후로 소등 및 소음이 금지되고, 저녁 10시부터 오전 7시까지 차량 및 오토바이·자전거 사용이 금지되는 등 철저한 규칙이 적용되니 사전에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엄격한 관리가 이뤄지는 만큼 소음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숲속 분위기를 누릴 수 있으니, 연로하신 부모님이나 아이를 동반하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 캠핑 장비 없어도 OK!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Copyright ⓒ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주소]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206길 87 (둔촌동)

[운영시간] 오후 1시 ~ 익일 오전 11시



아직 캠핑 장비가 없어서 캠핑을 망설이시는 분이 계신가요? 초보자가 캠핑에 입문할 때 가장 먼저 맞닥뜨리는 장벽이 바로 ‘장비’인데요, 이런 분들에겐 각종 용품 대여가 가능한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을 추천합니다.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에 있는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초보 캠퍼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오토캠핑장’과 ‘가족캠핑장’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모든 장비를 개인 지참해야 하는 ‘오토캠핑장’과 달리 ‘가족캠핑장’ 이용객은 텐트와 매트 2매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연결선만 준비돼 있다면 무료로 전기를 이용할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전기제품 활용이 가능합니다.



Copyright ⓒ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그 밖에 이용객들을 위한 편의시설로는 식수대, 식기세척실, 화장실과 샤워실, 매점 등이 있으며 쉼터, 다목적 운동장, 산책로 등도 조성돼 있습니다. 


캠핑장 근처 들러볼 만한 곳으론 ‘일자산 허브천문공원’이 있습니다. 공원 내엔 허브원과 자생원, 약초원, 온실, 관천대, 놀이터 등이 있는데요, 오전엔 아이들의 체험학습 공간이 될 수 있으며, 해가 진 뒤엔 별을 관측하는 특별한 체험도 가능합니다.




■ 아름다운 노을, 확 트인 잔디밭! ‘상암 노을캠핑장


Copyright ⓒ 서울시



노을캠핑장

[주소]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108-1 (상암동)

[운영시간] 오후 2시 ~ 익일 정오



서울시 마포구 하늘공원로에 위치한 ‘노을캠핑장’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높은 지대에 위치한 덕분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탁 트인 하늘을 바라볼 수 있고, 밤이면 서울의 야경도 전망할 수 있는데요, 이런 매력 때문에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노을캠핑장이 위치한 노을공원에선 캠핑 외에도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파크골프장’에서 골프를 칠 수도 있고, 여름방학엔 캠핑과 함께 별을 관측하는 ‘노을 별빛 캠프’가 운영됩니다. 이 밖에도 반딧불이생태관, 노을여가센터, 누에생태체험장도 마련돼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시



노을캠핑장이 위치한 공원 정상까지는 차량 진입이 불가능합니다. 대신 주차장에 차를 세운 뒤, 다음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해 정상까지 오르셔야 하는데요, 첫 번째 방법은 주차장에서 유료로 탈 수 있는 맹꽁이 전기차에 탑승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캠핑장까지 도보로 오르는 것입니다. 맹꽁이 전기차는 오전 8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행됩니다.






지금까지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캠핑장 4곳을 알아봤는데요, 마음에 드는 장소를 찾으셨나요? 이번 여름,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캠핑장에서 자연을 벗 삼아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그럼, 한화건설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여름 휴가지 추천, 자연을 삼은 BEST 오토 캠핑장 3곳 (링크)


가을 캠핑장 추천, 인천 캠핑장 무의도에서 바다와 산을 한번에!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