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일상 꿀팁

빈 캔의 변신은 무죄! 반짝반짝 캔라이트 만들기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


큰 변화를 주지 않아도 분위기를 한번에 바꿀 수 있는 소품으로 조명만 한 게 있을까요? 방안에 예쁜 불빛 하나만 켜 놓아도 한결 무드 있게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데요. 굳이 비싼 제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빈 캔을 활용해 특색 있는 조명을 연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빈 캔을 재활용한 ‘캔라이트’ 만들기!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 만드는 방법


<준비물>

빈 캔, 마스킹테이프, 커터칼, 바늘(혹은 옷핀, 시침핀 등), 미니양초(혹은 LED 양초), 라이터, 도안






STEP 1


캔 내부를 깨끗이 씻은 뒤 물기를 잘 말려줍니다. 그 다음 원하는 그림 도안을 출력한 후 빈 캔 위에 붙입니다. 만일 캔 자체에 인쇄된 로고를 그대로 활용하고 싶다면 따로 도안을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TEP 2


부착한 그림의 테두리를 따라 캔에 구멍을 뚫어줍니다. 어떤 재료를 쓰느냐에 따라 빛이 새어나올 구멍의 크기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촘촘한 구멍을 원하면 시침핀을, 큼직한 구멍을 원하면 굵기가 두꺼운 옷핀이나 바늘을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따로 준비된 도안 없이, 캔에 새겨진 로고의 테두리를 따라 구멍을 뚫어도 멋스러운 조명을 만들 수 있습니다.





STEP 3


구멍을 다 뚫으셨다면 이제 미니양초가 드나들 출입구를 만들 차례입니다. 그림을 붙였던 쪽의 반대편에 커터칼로 출입구를 내어줍니다. 혹시 이전 단계에서 구멍을 뚫던 중 캔이 찌그러졌나요? 그럼 양초 출입구에 손을 넣고, 눌린 부분을 안쪽에서 펴주시면 됩니다.





STEP 4


커터칼로 자른 절단면은 매우 날카롭기 때문에, 출입구의 네 모서리에 마스킹테이프를 붙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양초를 넣고 뺄 때마다 손을 베일 염려가 없겠죠? 여러분의 손가락은 소중하니까요 :)





STEP 5


미니양초에 불을 밝힌 뒤 출입구에 넣어줍니다. 촛불 특유의 은은함을 선호하신다면 자연 양초를, 보다 밝은 빛을 원하신다면 LED초를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STEP 6


캔라이트가 완성됐습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장시간 양초를 켜 놓을 경우 캔 윗부분이 매우 뜨거워지므로 화상을 입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완성된 캔라이트의 모습! 반짝반짝 예쁘지 않나요? 괜스레 혼자서 기분 내고 싶은 밤, 또는 친구와 방 안에서 파티를 열 때, 캔라이트를 켜두면 한껏 낭만적인 분위기가 연출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빈 캔을 활용해 캔라이트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일상 속에서 흔하게 버려지는 물건으로 만든 인테리어 소품인 만큼 더 큰 의미를 갖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한화건설은 더욱 기발한 DIY 아이디어와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 영상으로 복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