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직장인 공감

따뜻하게 일하자! 겨울철 사무실 잇아이템 모음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


직장인들이 장시간 근무하는 사무실! 요즘 서늘한 실내 환경때문에 업무효율이 떨어지진 않았나요? 쌀쌀한 내부에 오래 있다 보면 감기에 걸리기도 쉽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일하는 공간인 만큼 ‘내 적정 온도’에 맞추기가 쉽지 않은데요. 내 공간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인테리어까지 책임질 수 있는 ‘사무실 잇 아이템’ 5가지를 소개합니다. 




■수족냉증 걱정 없이 일에 집중! - USB 온열 마우스 패드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은 히터를 튼 사무실에서도 힘들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내의 찬 공기에 손이 뻣뻣하게 굳어버리면 작업 능률이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컴퓨터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 장갑을 끼거나 핫팩을 사용하는 것도 매우 번거롭고 불편한 일입니다.





이때 ‘USB 온열 마우스 패드’를 사용하면, 손 시림 걱정없이 업무에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손 전체를 감쌀 정도로 큰 크기의 쿠션 안에 손을 집어넣고 마우스를 조작하는 형태인데요. 푹신한 패드가 있어 손목을 보호하는 데도 좋습니다.


USB를 연결하면 마우스 패드 안쪽에 있는 히팅 패드가 작동해 쿠션 안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꽁꽁 언 손을 녹여줍니다. 손 전체를 덮기 때문에 보온 효과를 확실히 누릴 수 있습니다.




일하는 내내 발을 따뜻하게! - USB 발 난로




실내화를 신어도 발이 시려운 분들에게 추천하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온열식 슬리퍼 ‘USB 발 난로’입니다. USB에 연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양 발이 닿는 부분에 열판이 있어 발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쿠션감이 있어 매우 푹신합니다. 강아지, 팬더, 곰과 같은 귀여운 캐릭터로 만들어져 디자인도 만족할 수 있으니 일석삼조겠죠? 





이 제품은 온라인 쇼핑몰이나 소셜커머스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USB 발난로’를 검색하면 다양한 가격과 디자인의 상품이 나온답니다. 발 난로와 함께 포근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운 날 식은 커피는 NO! – 컵 워머




겨울철 출근길에 사온 뜨거운 커피가 사무실에서 금방 식어버려 차가워지는 경험, 한번쯤은 해보셨을 텐데요. ‘컵 워머’는 방한 용품은 아니지만 차가운 사무실 공기에 금방 식어버리는 커피 온도를 지켜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커피나 차의 온도를 일정 정도 이상 유지시켜 따뜻하게 오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무실 책상에 올려놓고 쓰기 적당한 크기로, USB포트와 연결한 뒤 ON버튼을 작동시켜 사용하시면 됩니다. 1만원 이하의 저렴한 제품들도 많아 부담없이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컵 워머는 평범한 책상을 아기자기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습니다. 디자인과 색상도 다양하므로 마음에 드는 상품을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 품 안에 온기 가득! – 보온 물 주머니 




몸을 따뜻하게 하는 난방용품이 필요하지만, 전자파가 걱정되거나 전기를 꽂는 것이 번거로우신 가요? 그렇다면 일회용 핫팩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보온 물 주머니’를 추천합니다. 뜨거운 물만 있다면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뜨거운 물을 주머니에 2/3정도 채우고, 물이 새지 않도록 뚜껑을 꼭 닫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입구가 좁기 때문에 뜨거운 물을 넣을 때 조심해야 하고, 물을 채운 뒤에는 주머니를 뒤집어 새지 않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일회용 핫팩처럼 뜨거워지길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따로 열을 가하지 않아도 2~3시간 이상 따뜻함이 지속됩니다. 휴대도 간편해 사무실과 집은 물론 캠핑이나 등산 등 겨울철 야외활동을 하실 때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사용법이 복잡하지 않아서 누구나 개인 난로처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사무실에서도 ‘엉뜨’를! – 전기 방석




최근 '엉덩이가 뜨끈뜨끈'을 줄여 ‘엉뜨’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차량 열선 시트를 이르는 말로, 즐겨 사용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런데 사무실에서 이 ‘엉뜨’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전기 방석’을 이용하면 일하는 내내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방석 형태로 제작된 이 제품은 USB나 콘센트에 꽂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익숙한 생김새인 이 전기 방석은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가장 많이 구매하는 대표적인 개인 난방 용품 중 하나입니다. 방석의 본래 기능은 물론, 하체도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2인용을 구매해 한쪽을 등받이용으로 활용하면 그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답니다.


최근엔 과열 방지 장치나 전자파 차단 등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은 물론, 생활 방수 기능을 탑재해 물세탁이 가능한 방석도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겨울철에 이용할 수 있는 사무실 아이템 5가지를 살펴봤습니다. 난방기구보다 전력 소모가 덜하고 쉽게 충전할 수 있는 USB 방식 온열 제품은 물론, 사무실에서 이용하기 편리한 아이디어 상품이 점차 다양해지는 추세인데요. 올 겨울에는 따뜻함과 인테리어를 모두 지켜주는 잇 아이템을 활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음에도 한화건설은 유용한 직장인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올해 휴가 쓰기 좋은 날은 언제? 2019년 연차 달력

깔끔한 일처리의 비결! 업무 폴더 정리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