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직장인 공감

올해 휴가 쓰기 좋은 날은 언제? 2019년 연차 달력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달력을 꺼내니 해가 바뀌었다는 것이 실감납니다. 많은 직장인 분들이 새 달력을 펼치며 빨간 날이 언제인지 확인해 보셨을 텐데요. 올해 공휴일은 총 66일로, 작년보다 3일이 줄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상심하긴 이릅니다! 연차를 잘 활용하면 꿀 같은 연휴를 누리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언제 연차를 쓰는 게 좋을까요? 벌써부터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화건설이 ‘201년 연차달력’을 준비했습니다. 징검다리 휴일을 잘 활용해 휴가 쓰기 좋은 날만 콕콕 뽑아보았으니, 마음에 드는 날을 골라 미리 여행계획을 세워 보시는 건 어떨까요?




■연차 쓰기 좋은 날! 월별로 확인하기




설날 : 2/4(월)~2/6(수)

이번 설은 월요일부터 수요일로, 전주 주말까지 합치면 총 5일간의 연휴가 주어집니다. 설날 연휴 다음날인 7일과 8일에 연차를 사용한다면, 총 9일동안 쉴 수 있답니다.





삼일절 : 3/1 (금) 

이번 삼일절은 금요일로, 총 3일을 쉴 수 있는데요. 월요일까지 연차를 쓴다면 주말을 연속으로 두 번 보내는 셈이 되겠죠?





어린이날 대체 휴일 : 5/6 (월)  

올해 어린이날이 일요일이라고 슬퍼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체 휴일이 월요일로 지정됐기 때문인데요. 직장생활에 지친 어른들에게 가장 절실한 건 긴 휴식일 겁니다. 어린이날을 즐기고 싶은 어른들! 앞뒤로 연차를 사용하면 총 5일을 쉴 수 있습니다. 





현충일 : 6/6 (목)

이번 현충일은 목요일입니다. 샌드위치휴일에도 근무를 한다면, 이번이 연차를 써야할 때입니다. 하루 연차로 총 4일을 쉴 수 있습니다. 





광복절 : 8/15 (목)

빨간 날이 없는 7월을 보내느라 힘드셨죠? 샌드위치 휴일에 쓰는 연차로, 4일간의 여름휴가를 떠나시는 건 어떨까요?





추석 : 9/12(목)~9/14(토)

이번 추석연휴는 토요일이 포함돼 아쉬운 마음이 들긴 하지만, 연속으로 4일을 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추석 전에 3개의 연차를 사용한다면 총 9일의 휴가가 생깁니다.





개천절 : 10/3 (목)

한글날 : 10/9 (수)

10월엔 달력을 펴자마자 2개의 공휴일을 마주하는데요. 중간에 일하는 3일도 연차를 사용하면 최대 일주일까지 휴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 12/25 (수)

2019년 연차가 아직 남았다면, 크리스마스 전에 사용하는 건 어떨까요? 총 5일동안 휴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저장! 한 눈에 보는 1년치 연차달력





올 한해 효율적인 연휴를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셨나요? 지금 바로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하신 후 뒤 한 해 동안 휴가 사용 전에 확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공유 버튼을 꾹 눌러서 주위 사람들과 정보를 나누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직장인의 소소한 기쁨인 휴일! 올해엔 그 어느때보다 행복한 날들로 채워 나가시길 바랍니다.


한화건설은 더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원하는 정보만 쏙쏙! 직장인을 위한 구글링 TIP

깔끔한 일처리의 비결! 업무 폴더 정리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