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인테리어] 예술과 커피 그리고 빈티지 감성! 성수동 대표 카페

 


예술과 커피 그리고 빈티지 감성!

성수동 대표 카페



요즘 주말이면 활기를 찾는 곳이 성수동입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공장이 문을 닫는 주말이면 한산했던 성수동은 이제 한국의 ‘브루클린’이라는 애칭도 생겼습니다. 그렇다면 성수동의 특별함은 무엇일까요? 현재 성수동은 SNS에서도 가장 많이 언급될 정도로 젊은 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데요. 이전 공장지대였던 곳이 리모델링을 통해서 감성 있는 공간으로 변신했기 때문입니다. 프랜차이즈의 통일감이 아닌 각각의 숍이 가진 개성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거죠. 한 번 가면 또 가게 된다는 성수동의 매력, 지금부터 한화건설 ‘동네투어’에서 확인하세요.



인쇄공장의 재탄생! 자그마치


성수동 카페거리를 유명하게 만든 장본인 ‘자그마치’는 성수동 스타일의 카페를 잘 보여주고 있어요. 빈티지한 인테리어 콘셉트와 아티스트를 끌어 안은 감성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그마치는 인쇄공장이었던 곳을 리모델링을 통해서 지금의 모습으로 탄생되었어요. 성수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분이면 갈 수 있어서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자그마치를 더 특별한 공간으로 만들어준 것은 바로 아티스트와 갤러리에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확 트인 내부에는 아티스트의 개인전이 펼쳐집니다. 작품들로 인해서 자그마치는 매번 다른 개성을 보여주는데요. 트렌디한 음악과 영상, 그리고 작품들이 어울러서 자그마치는 이제 성수동의 대표 감성공간이 되었습니다.



전화번호: 070-4409-7700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317-12
영업시간: 11:00~22:00 (주말 12:00~22:00)



아티스트의 공간! 페이퍼 크라운



자그마치를 마주보고 있는 페이퍼 크라운은 넓고 시원한 외관과는 달리 내부로 들어서면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눈에 먼저 띄는데요. 흡사 소품숍을 방불케 할 만큼 사랑스러운 공간입니다. 두 공간으로 나누어진 페이퍼 크라운의 유리창 너머에는 아티스트들의 공간입니다. 커피를 마시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페공간에서는 인테리어 구석구석 다양한 드로잉과 작품 전시회 포스터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많은 작가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페이퍼 크라운에는 현재 뉴욕작가들과 피초코&에이미쇼콜라티에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독특한 패키지 속의 명품 수제 초콜릿의 맛이 궁금하다면 페이퍼 크라운에 방문해보세요.



전화번호: 02-547-5954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315-7
영업시간: 08:00~22:00 (주말 11:00~22:00)



머물고 싶은 자리! 레필로소피


레필로소피를 표현하는 단어는 많습니다. 다방, 음악, 꽃, 서적, 전시까지 이 모든 것이 가능한 공간인데요. 레필로소피는 천장이 높은 성수동 대표 카페입니다. 복층 구조로 되어 있는 인테리어는 다양한 테이블과 의자가 준비되어 있어서 단체 손님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원시원한 인테리어 소품들로 활용한 공간이 돋보여요. 
 



콘크리트가 드러나는 천장과 갤러리를 닮은 하얀벽 그리고 2층을 바라보면 DJ부스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 이곳에서 음악가들이 작업을 하거나 선곡을 해주기도 합니다. 레필로소피는 예술 감성이 짙지만 커피맛도 포기하지 않았는데요. 원두를 선택할 수 있어 지역 내에서 인기가 급상승 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입에서 살살 녹는 반숙 카스텔라도 유명하니 맛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화번호: 02-466-8082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2가 309-148 협성빌딩 1층 101호
영업시간: 09:00~23:00 (토:11:00~23:00/일:13:00~22:00)


오늘은 성수동의 대표 카페를 소개했습니다. 불과 몇 년 사이에 성수동의 모습은 많이 바뀌었는데요. 임대료가 저렴한 성수동으로 아티스트들이 많이 이주하면서 동네에는 활기가 띄고 트렌디하면서 감성이 묻어 있는 공간이 많이 생겼습니다. 앞으로 성수동은 제2의 이태원이나 가로수길로 성장할 것 같은데요. 이처럼 특색이 있는 동네를 만들어주는 힘은 바로 독특한 건물부터 시작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화건설 블로그의 재미있는 동네투어 계속 관심가져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