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인테리어] 제주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6월, 잊지 말고 들러야 할 카페 3선


▲ 제주도 협재 해수욕장




제주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6월
잊지 말고 들러야 할 카페 3선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 선선한 바람과 높고 푸른 하늘에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런 때 주말을 이용해 제주도로 다시 한 번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제주도에 있는 감각적인 카페와 미각을 자극하는 다양한 맛 집에서 일상을 벗어나 휴식을 취하는 것,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집니다. 오늘 한화건설 블로그에서는 제주도 여행 시 잊지 말고 들러보면 좋을 카페 3곳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지드레곤 카페 ‘몽상드애월’

몽상드애월 카페 전경


최근 제주도는 카페 천국이라 불릴 만큼 다양한 컨셉의 카페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빅뱅 멤버 지드레곤이 애월읍에 오픈한 몽상드애월이 하나의 관광지로 떠오르며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몽상드애월 카페 내부 인테리어


카페 몽상드애월의 한쪽 벽면은 통 유리로 되어있어 한담 해변을 시원하게 담아내고 있는데요, 많은 이들이 통 유리 쪽 자리에 앉아 사진을 찍고, 바다를 바라보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카페 바깥쪽으로 나가면 현무암으로 만들어진 큰 외벽 조형물이 있는데요, 그 곳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곤 한답니다.
 

몽상드애월 카페 내부 인테리어


몽상드애월에서는 커피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음료와 브런치를 비롯한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카페 근처 볼거리로는 한담해안산책로, 곽지해변, 협재해변 등이 있습니다.


제주도 몽상드애월
주소: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2546
전화번호: 064-799-8900








전분공장을 개조한 카페 ‘앤트러사이트’

앤트러사이트 카페 전경


빈티지한 감성이 물씬 풍기는 카페 앤트러사이트는 91년 문을 닫은 뒤 폐허처럼 방치됐던 전분공장을 개조하여 카페로 재탄생 시켰다고 하는데요, 이곳은 2호점으로 합정에 1호점 본점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본점은 신발공장이었던 공간을 재활용해 카페로 만들었다고 해요.
 


앤트러사이트 카페 내부 인테리어


앤트러사이트의 낡은 공장 철문과 부서진 벽, 녹슨 기계로 이루어진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바쁘게 돌아가던 공장을 연상시키며 감성을 자극하기도 한답니다. 또한 넓게 탁 트인 창문과 자유분방하고 여유 있게 배치된 테이블에서는 편안한 기분이 느껴지는데요, 바닥 역시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이끼 낀 돌바닥으로, 곳곳에 폐기계들과 녹색식물이 어우러져 있답니다.
 

앤트러사이트 카페 내부 인테리어


이 곳의 커피를 마셔보면 다른 카페와는 차별화된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원두를 직접 선택하여 마실 수 있어 커피 마니아들에게 사랑 받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앤트러사이트
주소: 제주시 한림읍 동명리 1715
전화번호: 064-796-7991





바다가 보이는 카페 ‘바보카페’

바보카페에서 바라본 바다


탁 트인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 어떠세요? 제주도 평대리에는 바다 바로 앞에 바다가 보이는 바보카페가 있습니다. 폐가 두 곳을 연결해서 만들었다고 하는 이 카페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바로 뻥 뚫린 벽인데요, 전혀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카페를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바보카페 내부, 외부 인테리어


카페 실내에서는 통 유리를 통해 바다를 바로 내다볼 수 있는데요, 의자와 테이블뿐만 아니라 안쪽으로 들어가면 좌식으로 이루어진 매력적인 공간들이 있습니다. 실외로 나오면 여유로움이 물씬 풍기는 흔들의자와 테이블이 있어 좀 더 가까이서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보카페 내부, 외부 인테리어
바보카페 바로 앞에는 가슴이 뻥 뚫릴 것 같은 해안도로가 시원하게 자리잡고 있는데요, 카페에서 한가한 힐링타임을 보낸 뒤, 해안도로를 따라 제주도의 아름다운 해변을 감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 바보카페
주소: 제주시 구좌읍 한동리 1339-6번지
전화번호: 064-783-4847




지금까지 한화건설과 함께 제주도에 있는 여러 카페들을 둘러보았습니다. 어떤 카페가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나요? 이번 연휴나 주말을 이용해 연인 또는 친구, 가족과 함께 제주도로 떠나 조금 특별한 휴식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떠세요? 이전 제주도 여행에선 주요 관광지만 바쁘게 다녔다면 이번엔, 파란 바다와 하늘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커피 한 잔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