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인테리어] 여름 휴가지 추천, 자연을 벗 삼은 BEST 오토 캠핑장 3곳





여름 휴가지 추천

자연을 벗 삼은 BEST 오토 캠핑장 3곳



다가오는 여름휴가 계획 잘 세우고 계신가요? 점점 더 무더워지는 날씨에 자연과 벗삼아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이 여전히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이번 휴가에는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낭만적인 여름 캠핑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한화건설 블로그에서는 서울 근교 오토 캠핑장 3곳을 소개하려 합니다.



경기도 가평, 자라섬 오토캠핑장

▲ 자라섬 오토캠핑장 전경 (출처: jarasumworld.net)


2008년에 개장한 자라섬 오토캠핑장은 세계캠핑캐라바닝 대회가 열린 곳인 만큼 우수한 시설을 비롯해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이곳은 오토캠핑장과 카라반사이트, 캠핑카와 트레일러를 이용한 카라반과 모빌홈 등의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고, 넓은 규모의 잔디 광장과 놀이공원 등의 부대시설도 있습니다.

 

▲ 자라섬 오토캠핑장 (출처: jarasumworld.net)


근처에는 강이 흐르고 있어 낚시, 카약도 즐길 수 있고 다목적 농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으로 각종 레포츠 활동을 할 수 있어 캠핑을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답니다. 또한 매년 10월에는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려 많은 사람들이 자라섬을 찾고 있는데요, 재즈페스티벌과 함께 즐기는 캠핑, 상상만으로도 굉장히 낭만적이지 않으세요?


▲ 이화원 (출처: jarasumworld.net)


자라섬 오토캠핑장 주변 관광지로는 이화원이 가장 유명한데요 ‘서로 다른 둘이 만나 조화를 이루며 더 큰 발전을 이룬다’는 뜻의 이화원은 테마식물원입니다. 200년 이상 된 커피고목, 수령이 500년 이상인 올리브 나무 등 희귀수목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토캠핑장 이용요금: 비수기 10,000원, 성수기 15,000원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산7번지 자라섬 캠핑장



강원도 동해, 망상 오토캠핑리조트

▲ 망상 오토캠핑장(출처: mangsangcamping.or.kr)


강원도 동해 바다를 마주보고 있는 솔숲 한 가운데 위치한 망상 오토캠핑리조트는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캠핑장으로 유명하답니다. 시원한 동해 바다 파도소리와 함께하는 캠핑은 매우 자연친화적인데요, 여름에는 해수욕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캠핑족들의 예약 경쟁률이 굉장히 치열하다고 합니다.

 

▲ 망상 오토캠핑장 카라반존 (출처: mangsangcamping.or.kr)


오토캠핑장 이외에도 카라반존이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공동 취사장, 샤워실, 화장실, 카페테리아 등이 있어요. 가까운 거리에 있는 묵호항 어시장에서는 각종 해산물과 횟감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여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저녁이 되면 쏟아지는 별무리와 함께 묵호 등대를 산책하며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추암해변 (출처: mangsangcamping.or.kr)


망상 오토캠핑장 주변에는 망상해변 외에도 아름다운 해변이 많이 있는데요, 특히 추암해변은 동해안의 삼해금강이라고 불리며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한국의 가볼만한 곳 10선에 선정되기도 했으니 한번 들러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토캠핑장 이용요금: 비수기 22,000원, 성수기 33,000원

주소: 강원 동해시 동해대로 6370 망상 오토캠핑리조트



강원도 홍천, 홍천강 오토캠핑장

▲ 홍천강 오토캠핑장(출처: hcleports.com)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홍천강 오토캠핑장은 홍천 강변을 따라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과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인데요, 캠핑장 옆으로 이어지는 계단을 내려가면 바로 눈앞에 아름다운 홍천강이 펼쳐집니다. 이 곳은 수심이 얕고 맑아 아이들과 물놀이 하기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 홍천강 오토캠핑장(출처: hcleports.com)


홍천강 오토캠핑장은 오토캠핑, 캐라반 캠핑, 일반 캠핑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또한 인근에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 여름 휴가지로 안성맞춤 이랍니다. 


7월부터는 가족단위 캠핑족들을 위한 어린이 수영장도 개장된다고 하니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알찬 캠핑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토캠핑장 이용요금: 25,000원

주소: 강원 홍천군 북방면 굴지강변로 322


오늘 한화건설 블로그에서는 훌쩍 여행 떠나기 좋은 서울 근교 오토캠핑장 3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다가오는 주말 또는 휴가에는 상쾌한 공기와 청량한 숲 속에서의 힐링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