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여행] 직장인들의 리프레쉬 여행지 ① 숲 속의 작은 유럽 제이드가든




직장인들의 리프레쉬 여행지 ①

숲 속의 작은 유럽 제이드가든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이번 여름, 유난히 더웠던 날씨 때문인지 선선한 바람이 찾아온 가을이 매우 반갑게 느껴지네요. 그래서 오늘은 열심히 일한 여러분에게 꿀 같은 휴식을 선사할 리프레쉬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숲 속의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제이드가든’으로 함께 출발해볼까요? ^^



제이드가든 수목원은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을 모토로 24개의 테마로 조성됐습니다. 수목, 건축, 건물 양식 등이 유럽풍 느낌을 물씬 풍기는 곳이었어요. 단풍나무류, 붓꽃류, 블루베리 등 3,000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어 도심 속에서 찾을 수 없는 자연의 향기를 느낄 수 있었답니다.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해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명소인데요. 주말에 막히는 교통편이 두렵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책 한권과 함께 춘천선 열차를 타고 굴봉산역에 내려 셔틀버스를 타면 유럽의 정원, 제이드가든에 여유롭게 도착하실 수 있답니다. 입장료 8,500원으로 자연과 사람이 만든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해보세요.



제이드가든은 다른 수목원에 비해 이정표가 많아 다양한 시설들을 찾아가기 수월했습니다. 제이드가든을 수월하게 둘러보실 수 있도록 추천 코스를 제안해드릴게요. 



한화건설의 제이드가든 추천 코스


영국식보더가든 → 이탈리안가든 → 키친가든 → 고산온실 → 

나무놀이집→꽃물결원 →코티지가든 →드라이가든 → 이끼원 → 스카이가든 



외국에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영국풍 다년초화류가 있는 영국식 보더가든을 시작으로 이탈리안 가든, 키친가든을 들러보세요. 키친가든에서는 채소, 과실 등을 유기농으로 재배하는데 수목원 레스토랑에서 직접 식자재로 이용하기도 한답니다.



그 다음으로 느티나무, 참느룹나무, 팽나무 등 주변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 나무놀이집에서 산림욕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계절에 걸쳐 다양한 꽃과 잎의 색깔이 변하면서 전체적으로 큰 물결모양을 이루는 꽃물결원에서는 튤립, 수국을 종류별로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꽃물결원을 걷다보면 코티지가든 주위로 오두막 모양의 건물 주위로 수변데크와 함께 폭포정원과 수생식물원을 조망 하실 수 있는데요, 천천히 올라가다 보면 차 한잔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노천에 앉아서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커피 한잔 마시니 피로가 싹 가셨답니다.



드라이가든은 건조지에서 잘 자라는 국내외 식물들을 이용하여 조성한 정원이에요. 전세계 물 부족과 관련하여 미래지향적인 차원으로 조성한 가든이라고 합니다. 



드라이 가든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 ‘이끼원’을 볼 수 있어요. 약 20년 동안 천연 자연림으로 보전해온 계곡입니다. 지형적인 특성 때문에 푸른 이끼가 많은 곳이랍니다. 놀라운 점은 이끼가 무려 2만 3천여 종에 이른다는 사실인데요, 새삼스레 더욱 더 관찰하게 되더라구요. 


마지막 코스인 스카이가든은 이끼원에서 제이드가든 안쪽 오르막길을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푸른 나무들이 넓은 부지를 가득 채우고 있어 너무나도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었답니다.



이렇듯 선선한 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가을에는 제이드가든 꽃 길을 걸으며 마음에 안정을 찾는 것을 추천 드려요. 천천히 걸어보며 국화꽃, 작은 소국들, 소담한 노란 국화 등 유럽의 정원을 그대로 만끽해보실 수 있습니다.



유럽풍의 꽃, 나무, 맑은 공기, 새소리, 물소리 이 모든 것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제이드가든이었습니다. 바쁜 일상에 지친 여러분들이 하루쯤은 이곳에서 리프레쉬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제이드가든 오시는 길



지번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산 111번지

도로명 주소: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햇골길 80

033) 260-8300